대학 방문 시 유의 사항 2

우리 퓨젯 사운드 지역 대부분의 교육구가 시기는 각각 다르지만 빠르게는 3월 25일부터 늦게는 4월 중순에봄 방학을 시작한다. 퓨젯 사운드 어드벤티스트 고교를 비롯한 몇몇 사립 학교들이 이번주에 , 다음주에는 머킬티오의 학교들이, 그 다음은 벨뷰 교육구의 학교들, 그리고 4월 15일부터는 시애틀 교육구가 봄방학을 갖는다. 보통 일주일 동안 학교를 쉬면서 재충전하는 시간을 갖게 되는데, 이 시기는 보통 우리 한인 동포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과 유덥이 이미 합격자를 발표했고, 다른 대부분의 대학들도 합격 여부에 대한 통보를 거의 끝내는 시기이다. 이미 합격 통보를 받은 학생들은 합격된 학교들 중에서 어떤 대학을 선택할 것인지의 행복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해당 대학들을 방문하기에 좋은 시기가 바로 이 때이다. 즉, 합격통보를 받은 학생들은 5월 1일까지 어느 대학에 입학할 것인지를 결정해 해당 대학에 통보하고 공탁금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4월 특히 학교의 수업이 없는 봄방학 기간을 맞아 캠퍼스를 방문하는 학생들로 대학들은 문전성시를 이루게 된다. 또한 아직 원서를 내지 않은 고교 주니어들의 경우에도 앞으로 어떤 대학에 원서를 내고 지원할 지를 결정하기 위해 여유가 있다면 자신이 마음 먹고 있는 대학의 캠퍼스를 방문하기에 좋은 시기이니 적극 활용할 수 있다면 좋을 것이다.

지난 주부터 캠퍼스를 방문하는 학생들을 위한 길잡이를 소개하고 있다. 몇몇 내용들은 학교를 방문하기 전에 해당 학교의 웹 사이트나 학교 소개서들을 통해 리서치 할수 있는 것들이고, 다른 사항들은 학교를 방문할 때 만나는 해당 학교의 재학생이나 입학 사정 담당자 또는 교수들에게 물어야 할 사항들이다. 방문에 앞서 자신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4년을 보낼 학교생활에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고 리스트를 나름대로 보강하면 더 좋을 것이다. 자녀들의 사용을 위해 영문도 병기하니 참조하시기 바란다:

1. 대학의 졸업에 관계되는 질문들
1) 4년만에 동 대학을 졸업하는 비율은? (What is your four-year graduation rate.)
2) 5년만에 졸업하는 학생들의 숫자는? (What is your five-year graduation rate?)
3) 4년에 대학을 졸업하는데 필요한 요건이 있다면? (What does it take to graduate in four years at this school?)
4) 1학년을 마치고 2학년에도 등록을 하는 학생의 비율은? (What percentage of freshmen return for sophomore year?)

2. 학교 생활
1) 기초과목 강의들의 클래스 규모는? (What is the average class size of introductory classes?)
2) 조교들의 활용도는? (How widely used are teaching assistants on your campus?)
3) 전공과목 강의들의 평균 학생숫자는? (What is the average class size of upper-division courses?)
4) 교수가 어드바이저를 맡는지? (Will a professor act as my advisor?)
5) 학생들이 보통 숙제를 하는데 쓰는 시간은? (How much time do students typically spend on homework?)
6) 얼마나 많이 쓰거나 읽어야 되는지? (How much writing and reading are expected?)

3. 재정 보조
1) 평균 재정 보조 액수는? (What is your average financial aid package?)
2) 보통 그랜트와 융자의 비율은? (What is the typical breakdown of loans versus grants?)
3) 평균 성적 우수 장학금의 액수는? ( What is the average merit award?)
4) 그랜트를 받는 학생들의 비율은? (What percentage of students receive college grants?)
5) 졸업시 학생들이 떠앉고 나가는 평균 빚의 액수는? (What is the average college debt that students leave with?)
6) 근로 장학생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는? (What work-study opportunities are there?)

4. 공부에 필요한 보조

1) 학생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공부에 관한 조언을 주는지? (How do you provide academic advice to students?)

2) 학교에 작문을 도와주는 기관이 있는지, 또한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Do you have a writing center and how do I access it?)

3) 학습장애자를 위한 어떤 시설들이 있는지? (What kind of learning disability resources do you have?)

4) 튜터링 서비스는 어떤 것이 있는지? (What type of tutoring services do you ha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