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방문 시 유의 사항 1

우리 퓨젯 사운드 지역 대부분의 교육구가 시기는 각각 다르지만 빠르게는 3월 25일부터 늦게는 4월 중순에봄 방학을 시작한다. 보통 일주일 동안 학교를 쉬면서 재츙전하는 시간을 갖게 되는데, 이 시기는 보통 우리 한인 동포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과 유덥이 이미 합격자를 발표했고, 다른 대부분의 대학들도 합격 여부에 대한 통보를 거의 끝내는 시기이다. 이미 합격 통보를 받은 학생들은 합격된 학교들 중에서 어떤 대학을 선택할 것인지의 행복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해당 대학들을 방문하기에 좋은 시기가 바로 이 때이다. 즉, 합격통보를 받은 학생들은 5월 1일까지 어느 대학에 입학할 것인지를 결정해 해당 대학에 통보하고 공탁금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4월 특히 학교의 수업이 없는 봄방학 기간을 맞아 캠퍼스를 방문하는 학생들로 대학들은 문전성시를 이루게 된다. 또한 아직 원서를 내지 않은 고교 주니어들의 경우에도 앞으로 어떤 대학에 원서를 내고 지원할 지를 결정하기 위해 여유가 있다면 자신이 마음 먹고 있는 대학의 캠퍼스를 방문하기에 좋은 시기이니 적극 활용할 수 있다면 좋을 것이다.

이번 주부터 몇주간 캠퍼스를 방문하는 학생들을 위한 길잡이를 소개한다. 먼저 이번 주에는 자녀들이 대학 교정을 방문해 이곳이 과연 내 인생의 가장 중요한 4년간의 기간을 보낼 장소인지를 결정하기 위해 입학 담당자, 재학생 또는 자기 자신에게 물어야할 질문들의 샘플 리스트를 소개한다. 이것은 CampusCompare.com에 실린 내용을 기초로 했는데, 방문에 앞서 자신의 학교생활에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고 리스트를 보강하면 더 좋을 것이다:

  1. 캠퍼스 방문시 해당 대학의 입학처에서 물어 볼 사항들
  1. 캠퍼스 내의 의료 진료소에서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2. 의료 진료소에서 건강에 이상을 발견하면, 인근의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해 주는가? 그 병원의 규모나 신뢰도는?
  3. 캠퍼스는 안전한지?
  4. 멀리 떨어진 강의실 사이에, 또는 도서관, 학생 회관과 기숙사등의 시설들을 연결하는 셔틀 버스가 운행되는지? 얼마나 늦게까지 다니는지?
  5. 캠퍼스 내의 경찰력의 규모는? 정기적인 순찰을 도는지?
  6. 기숙사는 캠퍼스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는지 또는 한 지역에 모여 있는지?
  7. 기숙사에 들어갈 때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는 시스템이 잘 되어 있는지?
  1. 해당 대학의 재학생들에게 질문할 사항들
  1. 수강하고 있는 강의의 몇 퍼센트 정도가 교수들에 의해 진행되는지 또는 얼마나 마노은 클래스들을 대학원생 조교들이 가르치는지?
  2. 강의가 혁신적이며 프로젝트 중심인지 또는 교수의 강의 위주인지?
  3. 신입생 클래스에 평균 몇명의 학생이 수업을 듣는지?
  4. 어떤 전공이 뛰어나 인기가 있고 어떤 전공이 약한지?
  5. 좋은 학점을 받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보통 주장 몇 시간이나 공부를 하는지?
  6. 자신이 가장 관심이 있는 특정 학과의 대학내 또는 학생들 사이의 평판은 어떤지?
  7. 학교내의 컴퓨터 네트웤은 잘 설치되어 있는지?
  8. 보통 주말에는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지? 대부분의 학생들이 집으로 돌아가는지 또는 학교 주위에서 여러가지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보내는지?
  9. 수업 시간 이외에 교수의 도움을 어느 정도나 받을 수 있는지?
  10. 학교내에 아주 다양한 각종 동아리나 교내외 활동이 있는지 또는 몇몇 단체들에 의해 학생들의 가외 활동이 좌우되는지?
  11. 기숙사 방에 인터넷은 모두 연결이 잘 되어 있는지?
  12. 학교내에 운동을 할 수 있는 시설이나 기구들은 잘 완비되어 있는지?
  13. 교내 카페테리아나 식당 음식의 질은 어떤지? 건강 식단이 완비 되어 있는지?
  1. 자신에게 자문해 볼 사항들
  1. 교정에서 만난 학생들이 자신과 비슷한지 또는 다른지? 기숙사는 편안한지?
  2. 학교의 규모가 자신의 성격이나 마음에 드는지? 학교가 안전하고 마음이 놓이는지?
  3. 학교 내외에 자신이 가외 시간에 즐길만한 장소나 일들이 있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