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 방지의 3단계 – 방지, 탐지, 지연

요즘 보험회사들이 집 보험료를 올리고 있다. 경기 침체가 장기화 되면서 절도나 강도로 인한 피해가 많다보니 보험회사들의 연간 보험료 비용이 높아지는 것이다. 개인과 보험회사 양자의 경제적 손실과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철저한 보안대책이 필요하다. 알람을 설치한 경우에는 집보험료를 20%까지 절감할 수 있다.

절도사건 중 도둑의 30%가 열려있는 문이나 창으로 침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단지 문단속을 잘 한다는 것이 안전을 위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알게 해 주는 대목이다.

National Neighborhood Watch Association은 도둑 범죄에 대하여 방지, 탐지, 지연의 3가지 방어 대책을 세워야한다고 제안한다.

방지- 방지는 성능 좋은 자물쇠와 튼튼한 문을 설치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낡은 현관문은 도둑이 얼마든지 문을 박차고 들어갈 수 있다. 집이나 비즈니스에 알람이 설치되어있다는 사인을 붙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Protection 24Hour의 고객 중에, 도둑이 든 후 알람을 설치했는데 그 후에 또 도둑이 침입을 시도한 것을 발견하였다. 창문의 방충망이 뜯겨져 있었고 창문의 알람설치 사인 스티커가 붙어있는 것을 보고 침입을 포기한 것이 확인되었다. 그래서 이 고객은 집에 있는 27개의 모든 창문에 스티커를 붙이겠다고 문의를 한 경우가 있었다.

어쩌면 당신은 집 주변을 지나다니는 사람들에게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너무 많은 것을 보여주고 있는지도 모른다. 커튼과 브라인드, 해가리개를 모두 열어놓고는, 집 주변을 돌아다니며 집안이 어떻게 보이는 지 살펴보라.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곳이나 창문 주변에 값비싼 물건을 놓았다면, 보이지 않는 곳으로 옮겨 재배치하는 것이 좋다.

탐지- 도둑의 침입을 탐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알람시스템이다. 도둑이 침입했을 때 요란하게 사이렌이 울리게 되면 도둑은 곧 범죄 시도를 포기할 수밖에 없다. 간 큰 도둑이라도 곧 출동하는 경찰에게 붙잡히게 된다.

일반적으로 집의 경우 1층에만 알람을 설치하는데, 도둑이 2층에 사다리를 놓고 창문을 통해 침입하여 피해를 본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는 도둑이 범죄 상대로 지목한 집을 지켜보다가 사람이 없을 때, 창문이 열려있는 것을 확인하고 범행을 하는 것이다. 1층에만 알람을 설치하는 것으로도 충분하지만 대신 2층의 창문을 단단히 단속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실제 사례였다.

지연- National Neighborhood Watch Association은 도둑이 집안으로 침입하는데 4분이상 걸린다면 사람의 눈에 띄거나 잡히기 때문에 포기하고 다른 곳으로 갈 것라고 한다. 따라서 문에 에 2중 3중의 잠금장치를 하는 것이 안전하다. 일상적으로 드나드는 문 이외에 지하실 창문이나 차고문도 잘 잠겼는지 자주 확인해야 한다.

당신이 도둑범죄의 희생자 200만 중의 하나가 되어서는 안된다.
지역에서 발생하는 범죄에 대해 관심을 갖고 당신의 주변에서 최근 일어난 사건들을 알아보기 위해 지역신문의 범죄섹션을 읽으며 항상 주변의 수상한 활동들에 대해 주시하라. 좀 큰 시의 경찰당국에서는 당신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정확하게 보여주는 온라인 범죄지도를 갖고 있다.

http://www.howstuffworks.com/framed.htm?parent=prevent-home-invasion.htm&url=http://www.fbi.gov/에 들어가면, 미국 내 모든 범죄 상황과 지역별 연도별 정보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당신이 많은 범죄활동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안전에 대해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는 신호이다. 조금만 더 신경을 쓰면 당신의 집과 비즈니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충분한 방법을 갖게 된다.

[칼럼제공: Protection 24 Hour 877-900-8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