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지킴이, Neighborhood Watch Program을 아십니까?

집이나 비즈니스의 안전을 위해 알람시스템을 설치하고 모션라이트나 도둑방지 자물쇠를 마련하는 등의 노력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안전을 위한 또다른 대비책은 이웃사촌과 긴밀한 안전관계망을 구축하는 것이다. 지난주에 이어 커뮤니티 주민들이 자신이 사는 지역의 안전을 위해 함께 돕는 Neighborhood Watch Program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Neighborhood Watch Program은 미국 전역에 걸쳐 대표적으로 발생 빈도가 높은 범죄를 줄이려는 기대로 조직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평범한 시민들이 자신들의 커뮤니티에서 시민들을 돕는 시 경찰과 함께 일함으로써 시민들이 도움을 받도록 하고 있다. Neighborhood Watch Program이 시작된 이래로 이 프로그램은 우리의 커뮤니티에서 범죄와 싸우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 중의 하나가 되고 있다. 지역 주민들이 서로 간에 감시하여주는 것은 훌륭한 범죄 예방도구인 것이다.

이웃들은 자신들의 커뮤니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경찰보다 더 잘 알고 있으며, 누가 지역 주민인지 아닌지도 더 쉽게 분간할 수 있다. 또 누군가 침입하면 이웃들은 리포트하기 가장 좋은 장소에 있으며, 어린이들과 가족들을 위해 안전한 환경이 계속 유지되기를 원한다.

Neighborhood Watch Program의 실제적인 기능을 보면, 범죄를 저지하는 기능을 한다.
커뮤니티에 Neighborhood Watch Program이 존재한다는 자체가 집 부근의 도둑을 방지하기에 충분하다. 대부분의 도둑은 발각되지 않는 곳에서 훔칠 기회를 엿본다.
당신이 사는 지역의 도둑을 감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당신 자신의 집의 안전지수를 높임으로 해서 당신의 집이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낮추어 준다.

Neighborhood Watch Program에 참여함으로써 당신의 커뮤니티 멤버들에 대해 서로 더 잘 알게 된다. 지역 주민들과 잘 사귀게 되면, 그들이 외출하러 나가는 길도 당신 집을 감시하는 기회가 된다. 마찬가지로 당신 자신도 서로 살펴주고 어떤 일로 연관이 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만일 이웃집에 범죄가 발생하는 것을 보게 되면, 당신은 도움을 청하기 위해 전화를 걸어주어야 한다.

감시의 역할을 담당하여 지역 경찰의 임무수행의 짐을 덜어주며, 범죄에 즉각적으로 대응함으로써 경찰의 역량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경찰은 범죄로부터 커뮤니티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도움이 되는 정보를 주기 위해 Neighborhood Watch Program에 자원하여 참여한다.

주거 지역에 나타나는 낮선 사람들이 모두 범죄자는 아니다. 합법적으로 집집마다 찾아다니는 세일즈맨이나 수리공들은 거주 지역에 수시로 나타난다. 하지만 때때로 범죄자들은 이런 사람들로 가장하기 때문에 모든 비거주자의 활동에 대해 경계할 필요가 있다.

다음 주에는 범죄자로 의심되는 사람이나 차량을 식별하고 대처하는 방법과 안전한 주거 지역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칼럼제공: Protection 24 Hour 877-900-8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