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시카메라 – 두개의 눈으로 모든 것을 다 볼 수는 없다 –

누군가 당신 집을 털려고 한다면 먼저 문을 노크하는 것으로 시작할 것이다.
아무런 대답이 없다면….. 그들은 문을 발로 차고 들어올 것이다. 아니, 어디로든 당신의 집에 들어오려고 마음먹었다면, 그들은 방법을 찾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시큐리티 시스템을 설치하여 당신의 집이 타겟이 되지 않도록 하고, 도둑이 들지 못하도록 방지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시큐리티를 위해 감시카메라를 많이 설치하고 있다. 감시카메라는 탁월하고 전문적인 시큐리티 시스템이다. 수년 동안 비즈니스에서 도둑이 물건을 훔치거나 매장을 훼손하는 것을 감시하기 위해 사용되어왔는데, 최근에는 일반 주택에서도 설치가 증가하고 있다.

누군가 당신의 현관으로 다가오면 당신은 그것을 볼 수 있다. 집 밖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 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집안에 있으면서도 더 안전하게 느낄 수 있다. 감시카메라는 당신이 알아채지 못할 때 누군가 당신의 집이나 가게에 들어오는 것을 탐지하기 위한 것이다. 적외선 카메라는 어둠 속에서도 침입자를 감지하고 촬영할 수 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어디에 있든지 집과 가게에서 일어나는 일을 매순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감시카메라의 용도는 아주 다양하다. 부모가 비즈니스로 집을 비울 수밖에 없고 아이들만 있는 시간이 긴 가정에서는 아이들의 학교에서 돌아온 후 집안에서 하는 모든 활동들을 확인할 수 있다.또 아이를 보모에게 맡길 수밖에 없는 경우, 사무실에 앉아서 보모가 자녀를 잘 돌보고 있는지 볼 수 있다.

연로하신 부모님이 계시는 경우에도 부모님을 직접 보살펴드리지 못하고 떨어져 있는 상황이라면, 보안카메라를 설치하여 부모님의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거동이 불편하신 경우 노인들에게 흔한 낙상 등의 사고를 살피고 대처할 수 있다.

당신이 확인할 수 없는 순간에 도둑이 들었다고 하더라도 카메라를 통해 컴퓨터에 기록된 것을 가지고 범인을 잡을 수 있다. 범인이 범행을 부인한다 하더라도 녹화기록은 결정적인 단서로써 제시될 수 있다. 만일 도둑이 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잃어버린 물건을 확인하려고 집 안에 들어가서 뒤지지 말라. 범죄 현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휴대폰이나 이웃집의 전화로 경찰에게 전화를 걸어라. 그러면 경찰이 들어가서 지문과 발자국 등을 확인한다.

무엇보다도 예방이 최선인데, 시큐리티 시스템뿐 아니라 좋은 이웃관계도 훌륭한 보안체계이다. 바쁘다는 이유로 이웃과의 관계가 소홀해지기 쉬운데, 어려울 때 더 좋은 이웃사촌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것도 인생의 지혜이다.
살아가면서 누구나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신체적인 건강과 물리적인 안전과 그에 따른 정서적인 평정이다. 이것이 주어지면 우리 삶의 효율은 극대화 될 수 있고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거나 향하여 가고 있음을 확신할 수 있을 것이다.

[칼럼제공: Protection 24 Hour 877-900-8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