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

바비는 의자에 앉아서 한숨을 꺼지게 쉬고 있습니다.
바비의 몸에서는 담배냄새가 진동을해서 옆에 있는 나는 머리가 아플지경입니다. 나는 담배냄새때문에 기침을 해대며, 바비에게 말합니다.
Do you know our program don’t allowed smoking with our clients?
바비는 눈을 동그랗게 뜨며 마치 자기는 그런일이 없던것처럼 무슨이야기를 하냐는얼굴로 나를 쳐다봅니다. 나는재차 바비에게 말을 합니다.
Bobby, If you continued to smoke in our unit you must move out or we will kick you out, that’s you want it? (네가 지속적으로 담배를 피운다면 우리 프로그램에서 네가 자발적으로 나가든지 아니면 내가 너를 내보내든지 해야하는데…. 어떻게 할까?)

바비는 눈물을 글썽이며,
Regina,
I am so sorry, I lied, I shouldn’t smoke or drink, but lot of time I don’t have anyone to talk to and I am worried many things all the time, when I am worried I am so nerves. Then I smoke. Please forgive me!
레지나 거짓말을 해서 정말 미안해, 나는 혼자 있으면 무섭고 두려워서 그것을 잊어버리려고 술을 마시거나 담배를 피게되는데 정말 안그러고 싶어 나를 이곳에서 나가게 하지 말아주길바래….내가 이곳에서 나가면 어딜가야되냐구?

나는 바비에게 애기를 합니다. 바비 나는 진심으로 네가 좋아지기를바래 그렇지만 여기에 있는 룰을 네가 지키지 못한다면 내가 너를 도울 길이 막혀버리거든! 네가 담배와 술을 끊고 학교엘가서 기술을 배워서 새생활을 할수 있도록 너를 지켜보는것이 나의임무란다.그런데 네가 협조 하지 않으면 나도 너를 이곳에 살 수있도록 할 수 있는방법이 없단다. 그러니 지금부터라도술은 물론이구 담배도 끊어야 한다. 나는 매주 보고서를 써야하는데 네가 하는 모든 것에 대해서 써야하기에
네가 담배나 술에 대해서 미련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 프로그램에서는 너를 도울 길이 없지!

그래 알아, 너에게 상처가 많은 것을 , 그리고 담배끊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어떻게 하루 아침에 인이 박힌담배를 끊을 수가 있을까? 그렇다고 우리 프로그램에서 허락하지 않는 담배와 술을하는데 안한다고 보고 할수도 없고 또한 감싸주었다가도 흔한말로 뒷통수 치는 경우가 다반사이니 (예전에 나를매주 만나야하는 고객에게 본인이 학교 다니느라 너무 바빠서 두 주째 못오는 것을 감안해서 그럼 어떻게 지내는지를 이메일로 라도 보내야한다고 했더니 이000 이 나의 상관에게 레지나가 바쁘면 안와도 된다고 했다고 보고 하는바람에 얼마나 곤란했었는지!) 나는 내가 할일을 정확히 해야하는 것이다. 마음이 아파서 본인들의 사정을 다 감안해 주면 내가 일을 하기가 어려우니까…….

물론 다 그렇치는 않치만 상처 당한 사람들에게는 믿음과 신뢰가 별로 중요하게 생각 되어지지 않으니까는… 이들은 상황에 따라서 쉽게 바뀔 때가 많다. 그래서 우리카운셀러는 그것에 대한 중요성을 가르쳐 주어야하니까…..바비는 P state 에서 인신매매단에 끌려다니면서 매춘을을 하였던 갈색머리에 하얀피부를 가진 여린 모습의 예쁜여자이다.

그날도 길거리에서 손을 들고서 지나가는 차량에 슬쩍 허벅지를 보이며 유혹을하던중 손님을 가장한 사복경찰들에게 잡혀서 며칠동안 조사를 받게 되었고 그날 멀리서 바비의 일거수 일투수를 지켜보던 갱단은 도망을 가버렸다.

바비는 조사를 받으며 인신매매단을 소탕하고자 하는 경찰에게 협조하는조건으로 이름과 성을 바꾸고 머리도 염색하고 또 눈색깔도 칼라 콘택으로 바꾼후에 신변보호와 새생활을 위해이곳 씨애틀로 오게 된것이다. 그리고는 우리 프로그램에서 하는 컨피덴샬 쉘터로 오게 된것이다.

오자마자 바비는 벨뷰에 속한 학교엘 다니는 중이었으나 아직도 새로운사람만 보면 깜짝 감짝 놀라고는 한다.두려움과 무서움에 그리고 인신매매단에게 끌려다니면서 당했던 상처때문에 아직도 사람들이 무섭고 두려워 고개조차도 들고 다니지를 않는다.

바비가 처음 이들에게 잡혀서 매춘을 시작할때에 바비는 조금 뚱뚱한 편에 속한 틴에이져 였었는데 바비에게 뚱뚱해서 손님들에게 인기가 없다고 3달내로 살을 빼지 않으면 쥐도 새도 모르게 죽여버 릴수도 있다고 협박하는바람에 너무 무서워 그때부터 음식을 거부하는증세가 되어서 지금도 음식을 잘 먹지를 못한다.

바비는 지금도 나에게 묻는다.
Are you sure? No one knows this place? 정말 여기는 아무도 올수없지?
Bobby, I know you are worried but don’t worry no one can come in this place. 바비 걱정을하지말아 이 곳엔 아무도 마음대로 올수가 없단다. 바비는 몇번에 걸쳐서 안심을 시킨후에야 다시 자리에 앉기시작을 한다.

바비는 17살때 집에서 도망을 나왔었다. 바비의 부모는 매일저녁 술에 취해서 집안을 들썩대며 싸워대었고 그날도 아빠와 엄마가 술에 만취되어서 엄마가 아빠의 얼굴에 후라이팬으로 상처를 내어서 경찰로 연행된후 엄마는 소식이 없었다. 아빠는 그래도 그엄마를 찿으려고 사방팔방으로 돌아다녔으나 들리는 소리에 의하면 엄마는 감옥에서 복역 기간을 마친후에 어떤 남자를 만나 다른주로 가버렸다는 이야기였다 .

그후로 아빠는 바비와 바비의 동생 디나를 잘키워보려고 열심히 성실히 살다가 다시 술을 마시게 되면서 아빠의 술주정은 이미 정도를 지나쳐 바비와 디나는 아빠가 술에 취한날이면 방으로 숨어들어서 귀를 막고 있었다.

전날 바비는 이미 짐을 싸서 집을 나갈 준비를 하고 있었다. 바비는 아래층으로 살짝 내려와 상황을 살펴보니 아빠는 이미 술에 만취되어서 소파에 쓰려져 있다. 바비는 잠든 디나의 얼굴을 다시 한번 쳐다본후 짐가방을 들고 살살 집밖으로 나와 달리길 시작했다. 데일은 바비를 기다리고 있엇다. 데일은 25살먹은 바비의 남자친구였다. 데일은 가끔씩 바비에게 좋아하는 진바지도 사주고 예쁜 액서서리또 먹고 싶은 음식도 사주는 남자친구였다. 바비의 친구들은 데일이 조금 수상
하고 나이가 많다고 의심을 했으나 바비는 데일이 너무나 좋아서 친구들의 이야기는 귀에 들어오지 않았다.

데일과 바비는 살던 도시를 떠나 차를 타고 다른주로 왔다. 그리고 모텔을 얻어서 며칠째 뒹굴고 있는중이다. 데일은 이곳에서도 친구가 많아서 모텔에는 데일의 친구들이 항상 드나들었다.

어느날 데일은 돈이 떨어졌다며 투털대더니 잠간 나 갔다온다고 하며 나가더니 아무리 기다려도 오지를 않고 저녁 늦게서야 데일의 친구 세사람이 바비를 찿아와 모텔문을 두드렸다. 바비는 보던 얼굴이라 아무런 의심없이 문을열어 주었더니 이들 세 악마는 바비의 입을 막고 바비의 영혼과 몸을 짖밟아버렸다.

바비는 있는힘을 다해서 이들을 물리치려고 했으나 혼자서 세명의 남자를 당할수가 없었다.
소리를지르며 데일을 불러보았으나 데일은 어디에 있는지.. 바비의 입은 이미 막아져 있었다.

바비는 이들에게 끌려 새로운 곳으로 옮기게 되고 데일은 그후로 나타나질 않았으며. 그날 이후로 바비는 이들이 시키는대로 하여야만 하였다.

바비의 팔뚝에는 이들이 놓아준 주사자욱이 멍든 자욱처럼 여기저기에 있어서 보기에도 안타까웠다.

바비는 한숨을 쉬며 또 이야기를 한다

Regina, 내가 그날 집을 나오지 않았으면, 아마도 이런일은 없었을텐데….
나는 매번 만날 때마다 똑같은 이야기를 하는 바비에게 물이 가득찬 물컵을 가져다주며 바비에게 물을 테이블에 쏟아버리라고 한후. 바비, 물은 이미 엎지러져 버렸어. 그런데 너에게는 아직 컵이 남아있잖니? 그컵을 새로 채우는거야. 물은 얼마든지 있단다. 그런데 그 엎지러진 물 때문에 네가힘들어 하면 뭐가 남지? 바비 네가 갖고 있는 빈컵에 새로운 물, 깨끗한 물 , 사랑의 물, 그물을 네가 담아야하는거야. 그리고 그래야만돼! 우리 누구에게나 실수와 실패가 있단다. 실수와 상처 때문에 주저주저 하고 잃어버린 것에 대하여 원망만하면 오늘이 행복하지않아. 그리고 그런사람에게 내일은 주어지지 않아.오늘을 최선을 다해서 살면 신나는내일이 있는거야…
자! 우리가 오늘을 열심히 살자 그리고 내가 행복해 질수있는 내일을 오늘 만들어가는거야.누가 뭐래도너의 인생의 주인은 너란다.

바비는 눈물을 흘리며 Iknow I am.

바비,너의 삶의 주인이 네가 되어야돼! 불행한 과거, 슬픈 과거 때문에 오늘을 망치지 말자 바비, 지금 그 시간들을 후회하지만 그것은 어쩔 수 없던 과거야! 물론 네가 바르게 선택했다면 지금 네가 이렇게 울고 한탄하고 있지를 않겠지! 지금 네가 갖고 있는 아픔의 시간을 내일은 갖지 말자! 후회하고 가슴 아프지만 이젠 다시 생각도 하지 말자. 더이상 왜 그랬을까 고민하지 말자!

너는 행복할수있어, 그것은 누가 갖다주는것이 아니야 네가 만들어어가야하는것이야. 바비에게 말을 하면서 나는 나에게도 말을 해본다. Regina, Do your best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