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점 찾기

해결점 찾기

자기중심적인 사람이 무엇때문에 흥분하는지 감지하기가 쉽지않다. 하지만 분명히 원인이 있을것이다.이상성격자들을 상대할때에는 지켜야할 한도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야한다.
이상성격자들이 걱정하는 문제는 아주사소한 문제이다.하지만 그사소한 문제에도 압박이 느껴지면그문제가 커다란 문제로생각되어진다.

말다툼을 하면서 그말다툼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적어보면 이상성격자들의 생각이 무엇인지 알수가 있다. 진짜 문제가 무엇인지 알기위해서는 두사람이 싸운내용을 검토해보아야 한다.문제가 구체적으로 드러날 때까지 시간을 들여서 싸운 내용을 살펴본다 사실을 정확히 판단하는것이 중요하다.

무엇이 진짜 문제인가? 무력하다고 느끼는가? 무엇이 싸움에 불을 붙였는가?
우리가 명심해야할사항이 있다. 사나운 호랑이에게 중요한것은 통제권이다.이상성격자들은 자기의 통제권을 결코 포기하지 않으려 할것이다.자신만 아는 이상성격자를 을 상대할때 통제권이라는 위험한 지역 을 요리조리 피해가는 방법도 또한방법이다.

의견을 내어보자!
자 이제 이상성격자들을 대할때또다른 방법을, 좀더 창의적인 방법을 택해야 되는것을 배워야 겠다.
우선 이상성격자들과의 말다툼이 있을때 자신의 감정이 드러나지 않도록 해야한다.
그리고 말다툼이벌어지면 항상 순응하던 버릇을 바꾸어야한다.그리고 대응하던 방법을 바꾸어 상대방에게 자기의 의견을 내어 보는 것이다.
이상성격자들의 과거를 들어가보면 거의가 이상성격자들 의 부모 밑에서 사랑 과 관심을 받지 못한 예가 많다.
성수 씨는 어릴때자라나면서부모의 요구를 한없이 들으면서 자랐다.
성수씨는 조금도 아버지가 정한 상식에서 벗어날수가 없었고 아버지는 성수씨의 성적이 떨어지면 정신없이 비난을 해대었으며 조그마한 잘못을 가지고 도 많은 이들이 있는곳에서 야단치고 망신을 주기를 서슴치 않았다.성수 씨는어른이 된후에도 자신의 능력보다는 더 잘해야된다는 부담을 늘 갖고 있고 어떠한 관계에서든지 상대방에게 비난을 받을까봐 두려워 먼저 공격을 하게 되는 자신을 보게 된다.성수씨는 자신의 생활이 정도( 누가 정한 기준인가?) 를 벗어날까 늘 불안해하면서 살게된다.

성수씨의 문제는 자신의 감정을 잘조절하지 못한다는데 있다. 성수씨는 어떤때는 자시의 감정 이 어떤지조차 모를 때가 많다.어릴때 자기의 감정을 표현할수가 없었기에 자신의 진짜 감정을 어떻게 표현해야하는지 잘모르게 된것이다. 그에게는 오직 성공만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모의 의견과 상황에서 자라났기에 자기도 성공만을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기사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