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제권

통제권


논리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사람을 만났다면 그들이 싸움을 제압하기 위해 무기를 꺼낼때를 대비해야한다.이상성격자들은 그럴듯한 말을 세우지만 그들의 적대적인 행동은 진짜 문제의 일부다.문제의 주도권을 쥐고자하기때문이다.

이상성격자들은 있었던일들을 마음대로 해석하면서 과거에 일어난 일들을 자기 마음대로 해석하고 단언을 내린다.그들의 마음에는 무슨일이든지 검증되지않은 생각이 있어서 자기 마음에 흡족한 상태로 마치 사건을 진흙을 주므르듯이 만들어 나간다.

이들은 자기의 행동과 생각들이 유별나다는것을 모른다. 이러한 사람들이 모인곳에 있다보면 마치 정신병동에 있는듯한 착각을 하게 되기도 한다.
어느부부든지 사소한 다툼 이 있을수가 있다.그런데 그다툼에서 본인이 결론을 내야만 직성이 풀리는것이 이상성격자들의 특징이다.
결론은 자기의 잘못은 인정이 안되고 항상 옳다고 생각을 하는것이다.
여러분이 이상성격자들과 말다툼을 벌인후라면 논쟁이 벌어진 상황을 한번 적어보도록해보라. 싸울때 이야기한 그대로 적어보라.다적은후에 싸움이 어떻게 진행되어가는지 알수 있을때까지 반복해서 읽어보라. 그러면대화에 있는 문제점을 파악하게 되고 이상성격자들의 행동을 좀더 분명히 알게 될것이다.

이상성격자들을 알게되면 그안에 감추어져있는 시한 폭탄을 피해가는 방법을 터득할것이다.

어떤때 우리는 무력하다고 느끼는가?
이상성격자들이 압박해오면 그들이 주도권을 쥐고 어떤방법으로도 당신을 압박하려고 한다는것을 느낄수가 있다. 당신에게 필요한것은 자기자신의 가치를 존중하고 있어야 하는것이다. 이상성격자들이 아무리 크고 강압적인 방법으로, 때로는 쓸데없는 눈물로도 말다툼에서 승복하려고 할것이다.

무조건 물러날 필요는없다.
그러나 말다툼이 벌어지면 심리적으로 한발자국 뒤로 물러나 재정비할 필요가 있다.
일단 마음을 안정시키고 이성을 찾은후 다시 문제에 집중해보자.
자기자신을 살펴본 후 스스로 무기력하세 느꼈던 상황을 곰곰이 살펴보고 문제점을 알아보자. 이상성격자들이 무엇때문에 당신을 공격했는지 분명히 알게 될것이다.

당신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이 무엇이든 무조건 방어적인 자세로만 취하려고 하지 말라.

기사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