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가 당신을 벽에 몰아세우면서 당신의마음에 상처를 준적이 있으신가요? 2

누군가가 당신을 벽에 몰아세우면서

당신의마음에 상처를 준적이 있으신가요? 2

나날이 늘어가는 이혼과 가정파괴는 이상성격소유자들을 더욱 가중시켰다. 미국의 십대또는젊은층들의 약물중독이 지난5년동안 300% 증가했다.무너진 가정이 전적인 원인이다.

이혼한 가정들의 아이들은 가족들에 발생한 문제가자기들의 잘못이라고 생각하게된다. 그래서 죄의식을 느끼고 어딘가에 허전하고 버림받은 것을 채우고자 방황을하게 된다.
아이들은 부모를 잃은 슬픔으로 인하여 사랑을 받고자하는 욕구가 비정상적으로 강하게 된다.

이욕구가 채워지지 않기에 아이들은 자아도취에 빠지게된다.자기집착때문에 소중한 사람들과의 관계가 파괴되는데에도 본인들은 알지 못한다 이러한아이들이 자라서 결혼을 하며가을 이룰때 문제의 부모 문제의 가정이되는것이다.

이상성격자들은 자기의 감정적 장애때문에 문제의 심각성을 잘 깨닫지 못한다.이상성격자들의 문제가 증가하고 있기때문에 당신은 중요한사실을 기억하고 있어야한다 그리고 이상성격자들과 대면할상황이 되면 적절하게 사용해야한다.

기억해두면 도움이되는 사항

# 이상성격자들의 문제는 그들의강함때문이 아니라 그들의 약함때문에 생긴다 그들은 본인들의 고통때문에 정상적인 반응을 할줄을 모른다.

# 이상성격자들은 낮은자존감과 함께 억눌린 분노와 싸우고 있기에 현재 나타난 문제와는 상관없는 이유로도 폭팔한다.

#바로 내가 만나는상대방이 이상성격의소유자일수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공연히 그들을 자극하여서는 안된다.

자! 그러면 어떻게 이상성격자들을 판단을 하는가?

1. 그들은 유난히 이미지 관리에 힘쓴다


2. 그들은 사람들에게 좀더세심한 배려를 할수있다는것을 모른다.


3. 자기에대한 환상을 지키기위해 현실을 왜곡한다.


4. 자기의 의견과 다를경우 배반자나적으로 생각한다.


5. 그들은 자기가 특별한존재라고 생각한다.자기가 내린선택은 완벽하다고 믿으며 그선택을 따르
지 않을경우파괴적인 행동도 서슴치않는다


6. 사람들에게 애정과 칭송을 받고자 그것을 위해 어떠한대가를 치를 각오를 갖고 있다.


7. 자기가 다른이에게 끼치는 영향에 무감각하다.

8. 문제가생겼을때 어떤각도로 문제를 보는너무나 중요하다


9. 문제를 파악하면 지금까지 잘보이지 않는측면을 볼수가 있다.


10. 이상성격자들은 겉으로는 보이지않는 목표가있다 그것이 무엇인지 알아야할것이다.그들은 자기마음깊숙히 자리잡은 삶에 대한 고통를 보지못한다.그래서 정작본인은 자기의 행동과 주장,반응이 지극히 이성적이고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11. 무엇인가 사실이라고 믿으면 설령그것이 사실이 아닐지라도 끝까지 밀어 부친다
대화를 할때에 평소에 싸우듯이 도전적으로 말하는 사람은 드물다. 말은 대개 마음속 감정을 드러내기 마련인데 늘 싸우고 싶어하는 사람은 별로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상성격자들은 다르다.
그들은 자기의 약점을 감추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없기에 자신들의잘못된행동이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무감각하다 그들은 관계 보다도 문제에 집중한다.
그들을 자아도취자 라고 이야기하는데 이들은 자기가 염두에 두고 있는것만 이야기하는데 대부분 어릴때 생긴 습관이다.


이상성격자들을 대할때 어떻게 대하여야할까?

첫째, 문제가 일어날것을 예상하고 현실적으로 문제가 일어나더라도 충격을 받지 말아야한다.문제는 있을수가 있다고 생각을 하고 해결이 가능하다고 생각해야한다.


둘째, 어려움과 관련된 수많은 이해관계에 대해 알고 있어야한다.
우리들은 주위나 가까운 이웃들과의 관계에서 이상성격자들과의 관계에서 어려웠던일들을 이야기를 나누어보며 어떻게 대해야하는지 생각을 모아보는것이 좋다.
누군가를 폭발시키는행동이 무엇인지 또한 이상성격자들을 도저히 참을수 없게 만드는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를 배울수가 있다.그렇게 하게되면 직접적으로 문제를 건드리지 않으면서도 이상성격자들과 일하는법을 배울수가 있다. 바른시각을 갖게되면 갈등을 줄일수가 있고 정보를 많이 알수록 어려운 상황에 더 잘대치할수가 있다.


셋째, 영적인 준비가 필요하다 .이야기는 어떤 특정한 종교만 이야기 하는것이아니라 종교적인 마음가짐으로 정면대결을 피하는것이 좋다는 이야기이다 이상성격자들은 우리보다 훨씬더강하기 때문이다.도도록이면 부드러운 말을 사용하므로써 이들을자극시키지 말아야 할것이다.

넷째, 이상성격자들이 잘움직이지 않을경우 다른전략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이상성격자들과 대면할때는 혼자가 아닌 두세람이 함께 모여서 대면하는것이 자기를 보호하는 길이다. 이들을 혼자서 대할경우 뜻하지 않는 봉변을 당할수가 있기때문이다.

어느 직장이나 모임,단체등에는 이상성격자들이 있기 마련이다.
이상성격자들은 변할수 있으나 그들과 대면해야한다우리모두가 평화롭기 원한다면 극단으로 치닫는 상황을 막아야 할것이다.

이상 성격자들을 대면하는데 있어 필요한 힘과 의지가 어디에서 오는지 명심해둘 필요가 있다.
포기하지 말자. 힘든시간은 갈것이고 분명히 평안한 시간이 올것이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이상성격자들을 만나게 될것이다 혹시나 이들과 문제에 휘말일수가 있다 직장에서 벌어진 문제는 생활전체에 영향을 미친다.사람들은 수입이 필요해서 일하기 때문에 심각한 어려움이 아니라면 일을 그만두지 않는다.게다가 상사와 충돌해서 그만둔 경우는 다른 직장을 찿아도 추천서를 받기가 어렵기 때문에 상사가 마음에 안든다고 해서 회사를 그만 두는일은 생각해 볼일이다. 그러나 상사가 이상성격자로써 내가 받는 상처가 너무 크다면 어떻게 견디겠는가? 시간을 두면서 새로운 직장을 구하면서 그자리에서 나아갈길을 아야 한다.
이상성격자들을 도우려면 우리속에 있는 자신감 결여를 회복해야한다.

H씨는 커다란 시련을 겪었다.잘못한일이 없는데도 도저히 해결할방법이 없는일이 벌어진것이다 너무나 당황해서 한동안 아무말도 할수가 없었다그리고는 절망의 늪에 빠져버렸다.그때에는 당장이라도 숨어버리고 싶었으며 절망감때문에 견디기 어려웠다.
직장에서 이상성격자의 갈등때문에 어쩌면 직장을 잃어버릴지경에 이르렀으나 침착을 회복하고 주위 동료들의 도움으로 모함의 상태에서 잘벗어났다. 지금도 그때를 생각하면 자기의 곁에 좋은 친구가 있었던것이 얼마나 귀한일이었는지를 다시금 감사해본다.
정신병자와 같은 이상성격자들이 당신을 공격할대에 가만 있지 망라.그리고 그들은 문제를 가진 사람이라는것을 기억하자.이상성격자들의 눈을 바라보면서마음속으로 외쳐라.
내 잘못이 아닌거야.이사람은 지금제정신이 아닌거야 그리고 맟서지 말고 한발작피하라 그리고 스스로 외치면서 자기를 보호하라 이사람은 지금제정신이 아닌거야.당신 주위를 이상성격자로 부터 마음속으로 격리시켜라.
이상성격자들이 하는행동을 내문제로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그들이 문제인것을 다시금 생각하라.
여러분은 bobbing 이라는 말을 아는가?
이뜻은 상대방을 정신없게 만들기위해 위아래로 쉴새없이 움직이는것을 말한다.
상대방이 공격하려고 할때에 화제를 다른곳으로 돌려보면서 문제의 자리를 피해보는것이다.

예를 들면 이상성격자의 아내가 “여보 당신은 매일 똑같은 일만 할줄알지 그외에 할줄아는것이 뭐가있소 하고 속을 긁을 때에 그렇치! 그러기에 내가 당신의 도움이 필요한거요. 하면서 공격해오알는 상대방을 추켜주면서 그자리를 피한후 상대방의 기분이 좋아질때에 여보 ! 내가 잘하는것은 없을까? 하면서 동정심을 얻고서는 크게 문제가 생길것을 줄인후 차후로 상담가와 상의하는것이 필요하다.
또한예로 직장에서 상사가 내가 도대체 몇번을 애기했소! 천만번은 애기한것같은데 도대체 어떻게 된거요?

녜 잘알겠습니다 제가 더열심히 해보지요 !
그러고서는 차한잔 드릴까요? 하면서 그의 마음을 위로해본다.

기사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