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 다시 쌓기

요새 망가진 크레딧을 다시 쌓으려 노력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난 몇년 동안 집을 은행에 빼앗기거나 론 모디피케이션 중이라 모기지가 몇 달 밀렸거나 또는 크레딧 카드 값이 밀려서 크레딧이 많이 안 좋아진 분들이 많습니다.

크레딧을 쌓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일단 내 크레딧 리포트에 어떤 정보가 있는지 확인 하는 것입니다. 미국에는 크레딧 리포팅 기관이 세 군데가 있습니다. 익스피리언 (Experian), 에쾨팩스 (Equifax), 그리고 트렌스유니언 (TransUnion) 입니다. 내가 크레딧 카드를 새로 신청하면 크레딧 카드 회사는 이 세군데 크레딧 리포팅 기관에 나의 크레딧 정보를 요청하여 확인하고 내 신청서를 승인해 줄지 결정합니다. 이 세군데 기관이 나와 나한테 크레딧을 줄 기관 들 사이에서 문지기 역확을 하는 것입니다.

최근 파산 신청을 하신 분들도 크레딧을 다시 쌓기 위해 노력하는데 파산을 안하고 페이먼트가 많이 밀리신 분들에 비해 파산을 하신 분들이 크레딧을 다시 쌓기가 쉬울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밀려있던 채무들을 다 탕감 받았기 때문에 더 이상 채무가 있다고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파산을 한 기록은 있지만 갚아야 하는 채무가 다 없어졌기 때문에 채무가 있으면서 크레딧 스코어가 낮은 사람보다 새로운 크레딧 라인을 받기 좀 더 좋은 조건인 것입니다.

파산 신청을 하고 나면 다시 크레딧 카드도 받을 수 있고 자동차 론도 받을 수 있습니다. 파산을 하고 나서 몇 달 후에도 여전히 크레딧 신청을 하면 거절당한다면 혹시 예전에 있던 채무 기록이 완전히 없어지지 않고 남아있는지 확인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크레딧 리포팅 에이젼씨에서 가지고 있는 정보가 100%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나의 크레딧을 확인하고 잘못된 정보가 있을 경우 바로 수정해 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기사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