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en 해결 방법

Internal Revenue Service (IRS) 에서 린이 걸렸을 경우 린을 없앨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물론 밀린 세금을 다 내는 것입니다. 밀린 세금을 다 내면 30 일 안에 린이나 레비가 풀어집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 밀린 세금을 다 낼 만큼 돈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세금을 다 내지 못할 경우도 린을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동산에 린이 걸려 있는데 이 부동산을 팔고 싶을 경우 셀러와 바이어가Discharge of Property 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Discharge of Property 는 린이 걸려 있는 부동산을 팔고 살수 있게 린을 풀어주는 것입니다. 린을 풀을 때 밀려 있는 세금의 일부분을 낼 수도 있고 아니면 IRS 에서 세금을 받지 않고 풀어 줄 수도 있습니다..
가끔 부동산에 린이 걸려 있기 때문에 재융자를 받지 못하는 경우 IRS 에 subordination 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Subordination 이란 다른 채권자들이 우선 순위가 될 수 있도록 IRS 가 순위를 양보하는 것입니다. Subordination 이 될 경우 린이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Withdrawal 은 IRS 에서 실수로 린을 잘못 걸었을 경우, 아니면 납세자가 IRS 와 페이먼트 플랜을 해서 린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세금을 갚기로 한 경우, 또는 린을 풀어주는 것이 세금을 걷기가 더 쉬워진다 판단 될 경우 린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린이 걸리지 않게 하는 방법은 세금을 제때 내는 것입니다. 세금을 제때 내지 못한다 하더라도 IRS 와 대화를 해서 언제 어떻게 밀린 세금을 갚아 나가겠다고 알려주면 린이 걸리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IRS 에서 오는 편지를 무시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린은 집, 땅, 건물 및 자동차나 주식등 모든 개인 재산에 붙을 수 있으며 린이 풀어질때 까지 계속해서 남아있게 됩니다. 또 린이 걸리게 되면 크레딧에도 영향이 갑니다. 크레딧 리포트에 린이 걸린 것이 나오게 되고 크레딧 스코어가 낮아 질수 있습니다. 사업체에 린이 걸릴 경우 아직 받지 못한 미수금을 포함한 모든 사업 재산에 린이 걸리게 됩니다.
개인 재산이나 사업체에 린이 걸리게 되면 그 재산을 처분하는데 지장이 있고 크레딧에도 안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discharge of property, subordination, 또는 withdrawal 의 방법으로 신속히 린을 해결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산을 해버리면 없어지겠지 하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개인 재산에 걸린 린은 파산을 해도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사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