챕터 12 파산

챕터 12 파산

많은 분들이 파산을 한다고 하면 모든걸 포기하고 나와야 하는 한가지 방법만 있는 걸로 알고 계십니다. 조금 파산에 대해서 알아 본 분들은 파산의 종류가 한가지만 있는게 아니고 챕터 7 이나 챕터 13, 또는 챕터 11 등 개인이나 회사를 위한 다른 종류가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파산 종류에 따라 가진 것을 다 포기 하지 않아도 재 조정을 통해 재산은 간직 하면서 채무에 대한 부담 만 덜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자격이 된다면 파산법의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챕터중의 하나로 챕터 12 가 있습니다.

챕터 12 는 농부나 어부를 위한 파산으로 개인이나 회사의 수입중 50 % 이상이 농업이나 어업에서 나온다면 그 사람은 챕터 12 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농업을 하는 범위는 꽤 광범위 해서 가지고 있는 땅에 말을 키우는 것도 챕터 12 의 자격이 될 수 있습니다.

챕터 12 가 진행되는 방법은 챕터 13 과 비슷합니다. 담보가 있는 채무는 시간을 늘려서 갚고 담보가 없는 채무는 능력이 되는데 까지 갚다가 남는 금액은 탕감을 받는 것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챕터 12 를 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꾸준한 인컴이 있어야 합니다. 들어오는 수입보다 지출이 많은 것은 상관 없지만 수입이 어느 정도 있어야 빚을 조금이라고 갚아 나가면서 일을 계속 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농민과 어민을 보고하고자 만들어진 파산 법이기 때문에 다른 챕터에 비해 관대한 점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채무의 한도가 챕터 13 에 비해 높고 재산 자격을 보는 Means Test 를 안해도 되며 집에 대한 모기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아닌 회사나 파트너쉽등의 사업체 일 경우 사업체의 50% 이상의 지분을 농업이나 어업에 종사하는 가족이 가지고 있어야 하고 사업체의 재산 80% 이상이 농업이나 어업 운영에 관련되야 합니다.

챕터 12 는 농업, 어업에 종사하는 사람들 (사업체 포함) 한테 국한되어 있기는 하지만 만약 자격이 된다면 다른 파산 종류에 비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챕터 입니다.

기사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