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포기하고 새집 찾기

집 포기하고 새집 찾기

챕터 7 파산 신청을 해서 집을 포기 할 경우 모기지 페이먼트가 밀려 있으면 집을 간직할 수 없습니다. 집을 포기하게 되면 은행에서 나가라고 할때 집을 비워줘야 하는데 그렇게 될 경우 어디로 이사가야 할 지가 걱정 되는 분들 많습니다. 아파트를 찾아 나가야 하는데 파산 신청을 했기 때문에 렌트가 안 될까봐 불안해 지기도 합니다.

파산 신청을 해서 집을 포기한다고 해서 아파트 렌트를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파트를 렌트할 때 크레딧 리포트를 체크 하기 때문에 크레딧 스코어가 낮으면 렌트를 안해 주는 곳이 물론 있기는 하지만 파산 신청을 했기 때문에 무조건 거절 당하지는 않습a니다. 원하는 아파트에서 크레딧 스코어가 낮아 렌트해 주기를 꺼려 하더라도 렌트비 디파짓을 더 주는 등의 방법으로 설득 할 수 있습니다.

파산 신청과 아파트 렌트가 상관이 없는 이유는 파산 신청이 끝난 후에 발생하는 채무는 다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챕터 7 파산 신청을 했을 경우 다시 챕터 7 파산을 하려면 8년을 기다려야 합니다. 아파트 계약을 주로 1 년 길어야 2 년 하는데 파산이 끝난 후 바로 1 년 2 년안에 발생하는 채무 (아파트 렌트비) 는 안 갚을 경우 다시 파산을 하지 않는 이상 갚아야 하기 때문에 아파트 측에서 렌트비 못 받을 걱정을 별로 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파산 신청 전 이미 이사갈 아파트를 구한 경우 파산 신청을 하면 아파트 계약이 끝나 버릴까봐 걱정 하시는 분들 있는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이미 아파트 계약을 했을 경우 남아 있는 계약 기간은 파산 신청을 해도 계속 살 수 있습니다. 계약 기간이 끝나고 재계약이 안될까 하는 걱정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렌트비만 계속 해서 꼬박꼬박 내는 경우 아파트측에서 파산 경력을 이유로 재계약을 안 해주는 경우는 찾아 볼 수가 없습니다.

모기지가 한 개 있을 겨우 포클로져 대신 파산 신청을 선택하는 방법이 집에 걸려있는 모든 채무 (모기지, 라인 오브 크레딧 등) 및 세금을 깨끗이 해결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집만 생각 했을 때 좋은 방법이고 다른 재산 및 채무관계를 종합적으로 보고 판단해서 결정해야 합니다.

기사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