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 REPORT

CREDIT REPORT

미국에는 크레딧 리포팅을 하는 기관이 세군데가 있습니다. Equifax, TransUnion, 그리고 Experian 입니다. 일년에 한 번은 이 세 기관 중 한 곳에서 무료로 크레딧 리포트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 세 기관은 개인의 financial 에 관한 정보를 수집해 크레딧 리포트가 필요한 경우에 그 사람의 financial history 와 크레딧 스코어를 제공합니다. 개인이 새로운 론을 받거나 크레딧 카드를 신청하거나 또는 페이먼트를 늦게 낼 경우 이 모든 것이 크레딧 리포트에 반영됩니다.

그렇다면 파산 신청을 할 경우 크레딧 리포팅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파산 신청이 접수되는 순간에 모든 채권자들은 콜렉션을 멈추게 됩니다. 콜렉션을 멈추면서 크레딧 리포팅도 멈추게 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원래는 페이먼트가 한달 두달 세달 늦어지면 크레딧 리포트에 몇달이 늦었는지 나오지만 파산 신청을 한 후에는 그런 정보가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원래 파산이 끝나고 나면 모든 채무는 제로 발란스로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끔 드물게 파산을 하고 난 후에 오히려 크레딧 스코어가 올라가는 분들도 계십니다. 원래 파산을 하면 스코어가 많이 떨어지지만 이미 스코어가 낮았던 분들은 파산을 함으로써 채무가 다 없어지기 때문에 오히려 스코어가 올라가는 경우입니다.

챕터 7 일 경우는 몇 개월 후 파산이 끝나기 때문에 금방 정리가 되지만 챕터 13 일 경우 몇 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크레딧 리포팅이 언제 정리가 될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파산이 끝날 때까지 채권자는 크레딧 리포트에 제로 발란스로 수정할 의무가 없기 때문에 파산 진행 중에 계속해서 파산 전 채무가 보여 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챕터 13 중에는 법원 허락 없이 어차피 새로운 크레딧을 못 받기 때문에 큰 영향은 안 미칩니다. 파산을 했다는 기록은 크레딧 리포트에 최소 7 년동안 기록이 남습니다.

매 해 자신의 크레딧 리포트를 확인 하여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을 경우 크레딧 리포팅 기관에 항의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사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