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파산신청

긴급 파산신청

파산 신청을 해야 하는 상황에 이르러도 막상 하지는 못하고 이런 저런 이유로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 오래 기다렸지만 조금만 더 기다리면 론 모디피케이션이 승인이 날 것 같기도 하고 다음달이 되면 장사가 더 잘 될거 같기도 하고 또 조금만 기다리면 돈을 빌려줄 사람을 찼을 수 있을것도 같은 마음에 하루하루 미루게 됩니다. 주로 닥친 현실을 인정하기 싫어서 미루는 경우입니다.

상황이 나아지기를 바라는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을 직시해야 하는 상황에는 무조건 기다리는것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어짜피 파산 신청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미리 하는것이 크레딧 스코어에 조금이나마 덜 영항이 가게 하는 방법입니다. 하루하루 기다리다가도 다음과 같이 상황이 일어나면 부랴부랴 파산신청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월급을 차압 당하게 될 경우 하루빨리 파산 신청을 해서 차압을 막아야 합니다. 차압이 들어오기 전에는 채권자와 협상을 할 수 있지만 차압이 들어오면 파산 이외에는 더이상 막을 길이 없습니다. 월급이 차압된다는 경고가 날라오는 시점부터 차압이 되기까지 기간이 그리 길지 않으므로 빨리 파산신청을 접수해야 합니다.

채무에 대한 소송이 걸려서 판결문이 나온 상황에서는 더이상 채무를 해결 할 길이 없습니다. 소송이 걸려도 판결문이 나오기 전이라면 마지막 협상을 해볼 수도 있겠지만 판결문이 나왔다면 법원에서 내라고 하는 금액을 다 내야 합니다. 주로 고소를 당한 경우 법원 접수비, 상대방 변호사비에 이자까지 붙어서 판결 금액이 책정되기 때문에 원래 채무보다 갚아야 하는 금액이 높아집니다. 고소장이 날라온 상황이라도 파산 신청을 바로 하여 소송을 멈출 수 있습니다.

집 포클로져 역시 월급 차압과 마찬가지로 너무 오래 기다려서 일이 커진 상황입니다. 포클로져를 알리는 노티스가 날라온 다음에는 파산 신청밖에 포클로져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파산 신청서를 작성하는데 시간이 소요됩니다. 빠른 시간안에 후다닥 준비 할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위와 같은 긴박한 상황에서는 긴급 파산신청을 일단 해놓고 나중에 수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입니다.

기사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