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서류

회사 서류

어떤 형태의 회사를 운영 해도 그에 따른 설립 서류가 있습니다. 파산 신청을 하거나 H-1B 나 L-1, 또는 EB-5 등의 취업 비자 또는 투자 비자를 신청할 경우 회사 설립 서류를 제출 해야 하는데 이런 기본 설립 서류를 갖추고 있지 않은 사업체들이 많이 있어서 어려움을 겪은 경우가 있습니다.

미국에서 사업을 할 경우 서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은 다 아는 사실입니다. 다른 서류들은 다 준비됐지만 회사 설립 서류, 또는 운영서류가 없어서 필요한 일을 못하게 되는건 너무 안타깝습니다.

유한회사 (LLC) 라면 운영합의서가 있어야 합니다. 운영 합의서에는 각 멤버가 멤버쉽 지분을 얼만씩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명확히 표기해야 합니다. 파트너쉽이라면 각 파트너가 파트너쉽에 기여한 한도와 outside basis와 inside basis 의 기록을 확실히 해 놔야 합니다.

주식회사를 세워서 사업을 할 경우 주권과 (stock certificate) 회사정관 (articles of incorporation), 그리고 주주총회 의사록 (meeting minute) 등을 서류화 하여 그 기록을 남겨놔야 합니다. 주주가몇명 안되더라도, 또는 단 두명일 뿐이라도 주식회사를 운영할 경우 갖춰야 하는 형식을 따라 필요한 서류를 모두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민 비자 신청을 하거나 사업체를 팔고 살 경우, 파산신청을 해야 할 경우 등 법률 문제 뿐이 아니라 사업을 하는데 있어서도 사업체의 서류는 언제나 제대로 구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특히 주식회사인 경우 처음에 설립 할 때 서류구비를 다 갖추어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주식회사로 사업을 하고 있는 사업주라면 stock certificate, articles of incorporation, 또 bylaws 등 주식회사가 가지고 있어야 할 서류들을 다 가지고 있는지 확인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업체 운영자로써 내가 운영하는 사업체의 형태가 어떤 것인지, 또 기본 설립 서류들은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기사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