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과 졸업예정자인데 교회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컴퓨터 디자이너로 취업이 가능할는지요?

저는 현재 학생으로 캐나다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최근 시애틀 소재의 한 교회로 부터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홈페이지 제작을 맡아달라는 취업제안을 받았습니다. 홈페이지 제작과 더불어 매주 주보 발행 및 예배 중 컴퓨터를 이용한 찬양 프로젝팅도 맡게 될 것입니다. 곧 밴쿠버에서 영문학 전공을 마치고 졸업하게 될 텐데, 이렇게 학사학위가 있으면, 제가 미국에서 취업비자를 취득할 수 있을는지요?

대학 학위가 있으면 미국 내에서 취업비자(H-1B)를 취득할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두 가지 요구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취업하게 될 업무분야가 귀하께서 취득한 학위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어야만 합니다. 영문학 전공은 컴퓨터 디자이너에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학문분야가 아닙니다.

 둘째, 외국인 취업자가 수행하게 될 업무가 대학 학위를 꼭 필요로 할 만큼 충분히 복잡하고 어려워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해 볼 때, 귀하의 상황은 취업비자(H-1B)를 취득하기가 어려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고용주가 될 곳이 교회이므로, 귀하께서 오히려 종교비자(R-visa)를신청할 자격은 가질 수 있습니다만, 그렇게 되려면 종교 업무를 통해 신청해야 하는데, 귀하께서 맡게될 업무내용은 종교업무로 분류되지 않으므로 이 또한 어려움이 있습니다.

 만약 귀하께서 정말 미국에서 머물기를 원하신다면, 다른 방법 즉 학생신분으로 공부를 한다든지 또는 귀하의 전공과 밀접한 업무분야를 찾아 취업을 하는 등의 길을 찾으시길 권유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