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비지니스를 운영하고싶지않은데 부동산 투자로도 투자이민이 가능한지요?

Q) 저는 투자이민을 통해 미국 영주권을 취득할 계획입니다. 어떤 투자방법이 가장 바람직 한지 알고 싶습니다. 부동산 투자로도 투자이민이 가능한지요? 제가 직접 비지니스를 운영하고 싶지는 않은데 어떤 투자를 통해 투자이민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A) 투자이민(EB5)을 계획하는 많은 고객들이 보편적으로 직접 비지니스를 운영하는 것을 꺼려합니다. 우선 비지니스 운영이 어렵기도 하지만 비지니스가 제대로 운영되지 않으면 투자금을 모두 잃게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부동산 투자가 어떤 비지니스를 시작하는 것보다 안전할 수는 있겠지만 부동산 투자는 투자이민(EB5)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없습니다. 직접 투자를 통해 투자이민(EB5)을 진행하고 싶지 않다면 지역센터(Regional Center)를 통한 투자를 고려해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내에는 굉장히 많은 지정센터들이 있습니다. 그 중 참고할 수 있는 지정센터의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타임워너 법인회사(Time Warner Inc.)는 세계적으로 두 번째로 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타임워너에서는 매년 약 18~22 영화를 제작 및 배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2010년에는 영화 “해리 포터”(Harry Potter)등 여러편의 유명한 영화를 제작 했습니다. 타임워너는 켈리포니아 버뱅크(California Burbank)에 142 에이커 대지에 스튜디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타임워너에서는 다음 2년 동안 약 $200밀리언 달러~$300밀리언 달러를 필름 제작 및 텔레비젼 프로그램 제작에 투자할 계획으로 전체 제작 자금중 로스앤젤레스 필름 리저널 센터( Los Angeles Film Regional Center)로 부터 $100밀리언 달러~$150밀리언 달러를 유치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200밀리언 달러~$300밀리언 달러의 경비 지출은 각 투자자마다 16~17개의 일자리를 할당함으로써, 총3,250~4,875개 이상의 자격을 갖춘 고용이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타임워너는 BBB 신용등급 투자 법인회사로 각 투자자들에게 차용증서(Promissory Note)를 발급해줌으로 투자위험을 낮추어 줄 것입니다.

이렇게 미국내에는 타임워너 법인회사와 같이 귀하께서 투자할 수 있는 150개 이상의 지역센터( Regional Center)들이 있습니다. 사실 워싱턴 주에도 몇 가지 프로젝트들이 있습니다. 가장 바람직한 투자는 귀하께서 이민전문 변호사의 도움을 통해 검토하신 후 본인이 가장 안전하다고 판단 되어지는 지역센터를 선정하여 투자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