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직접운영하지 않고도 영주권 가능한가요?

비지니스를 직접 운영하지 않고도 투자금만 투자해도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Q ) 저는 미국이민을 계획중입니다. 하지만 저는 미국에 가족도 없고, 저를 고용해 줄 스폰서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투자를 통한 이민으로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 방법뿐인데 제가 비지니스를 직접 운영하기는 너무 힘들것 같습니다. 비지니스를 직접 운영하지 않고도 투자금만 투자해도 성공적으로 투자이민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귀하께서 고려하는 이민은 고용창출 이민(EB5)으로 투자를 통해 영주권을 취득하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투자이민으로 부릅니다.
이 투자이민은 10명의 고용을 창출해야 하는 조건을 반드시 갖추어야만 합니다. 하지만 이민국(USCIS)은 투자자들이 함께 투자금을 모아 하나의 회사를 만들어 투자자들이 직접 운영하는 대신 다른 사람이 운영하는 것을 인정해 줍니다. 이런 경우 보편적으로 투자자는 그 회사에 파트너로서 포지션을 가지게 됩니다. 사실 투자는 여러가지 다른 구조를 갖추고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투자의 구조가 어떻게 다르던 상관없이 10명의 고용을 창출해야 하는 조건은 항상 갖추어야만 합니다.

이렇게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곳을 지역 센터(Regional Center)라고 합니다.
이 지역센터들은 다른 투자자들로 부터 투자를 받아 투자회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이민국(USCIS)으로 부터 승인을 받은 회사들입니다. 이민국은 이 지역센터에서 10명의 고용이 창출되었는지를 확인 할 것입니다. 이 지역센터를 통한 투자 방법의 이익은 직접 회사를 운영하지 않아도 이민국에 보여주어야 하는 고용창출 조건을 이렇게 간접적인 투자를 통해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지역센터에서는 투자자들을 대신 하여 여러가지 다른 실질적인 고용창출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귀하께서 성공적인 투자이민을 위해 해야 할 일은 가장 좋은 지역센터를 선정하는 것입니다. 어떤 투자자가 투자한 지역센터에서 10명의 고용을 만들지 못했다면 그 투자자는 결국 영주권을 취득 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어떤 지역 센터를 선정할 것인지는 아주 중요합니다. 단지 광고만 믿고 지역센터를 선정하는 것은 너무나 큰 위험 부담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귀하께서 선정한 지역센터에서 어떤 개발을 할 것인지 어떻게 고용창출이 보장되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이렇게 귀하께서 선정한 지역센터의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이루지는 것이 귀하의 투자이민을 성공적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