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E-2비자 비지니스는 27만불을 투자 했는데 23만불을 더 투자하면 50만불 투자이민이 될 수 있는지요?

저는 현재 E-2비자로 미국에 체류중입니다. 제가 듣기로는 이민국에서 투자비자의 연장을 굉장히 까다롭게 심사하고 있어서 비자 연장이 힘들다고 하는데, 더 많은 돈을 투자하면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현재 E-2비자 비지니스는 27만불을 투자 했는데 23만불을 더 투자하면 50만불 투자이민이 될 수 있는지요?

귀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은 경우에 따라 달라 질 수 있게 됩니다. 많은 요소들에 의해 ‘YES’가 될수 도 있고 ‘NO’가 될 수 있습니다.

우선 투자이민(EB-5)은 사실 ‘투자이민’이라기 보다 ‘고용창출이민’입니다. 첫번째 확인되어져야 하는 것은 귀하께서 미국 비지니스에 투자를 통해 얼마나 많은 고용을 창출 했는지 입니다. 만약 귀하의 비지니스가 다른 사람으로부터 매입한 비지니스였다면 더욱 어려워집니다. 사실 귀하께서 새로운 고용을 창출한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런경우에는 이민국에 귀하께서 고용을 유지하도록 했다라고 보여주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확인되어져야 하는 것은 귀하의 비지니스가 어느 지역에 있는지 입니다. EB-5는여러가지 다른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100만불이 투자되어져야 하지만 귀하의 비지니스가 타겟 고용 지역(Targeted Employment Area) 또는 농촌지역에 있다면 50만불 투자로도 EB5자격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어떤 경우에는 한 거리는 50만불 지역에 적용되어지고 반대편 거리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므로 정확한 주소로 우선적으로 확인되어져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민국(USCIS)은 자금의 출처에 대해 매우 엄격히 심사합니다. 귀하께서는 투자금의 출처를 명확히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사실 은행 융자를 통한 투자금을 사용해도 EB5 신청을 할 수 있는자격을 가질 수 있습니다.

투자비자(E-2) 신청시에 이민국에 보여 주었던 27만불에 대한 자금 출처 증명과 앞으로 더 투자할 금액의 자금출처 증명 그리고 투자 지역이 50만불 지역으로 확인이 된다면 귀하께서 고려하고 있는 투자이민은 가능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EB5를 위해서는 귀하께서 10명 이상의 고용을 필요로 합니다. 귀하의 현재 E-2비자 비지니스가 10명 이상의 고용을 필요로 하고 또한 50만불 투자 지역으로 확인이 된다면 현재 비지니스에 23만불을 더 투자하여 EB5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집니다. 하지만 귀하께서 10명의 고용이 이미 있다면 투자비자(E-2) 연장은 그렇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