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국 리저널센터에 투자하면 주정부가 저의 영주권과 투자금을 보장해주는지 알고 싶습니다.

Q) 투자이민에 대한 많은 광고들을 보면 50만불을 투자하면 영주권과 원금이 보장된다고 합니다. 정말 사실인지요? 그리고 이민국 리저널센터에 투자하면 주정부가 저의 영주권과 투자금을 보장해주는지 알고 싶습니다.

A) 리저널센터(Regional Centers)는 영주권을 획득하는 매우 매력적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리저널센터(Regional Centers)는 영주권을 획득하는 매우 매력적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필자는 아주 오랫동안 한국 고객들에게 이민법률 서비스 업무를 해왔습니다. 그래서 한국 사람들이 생각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많은 한국사람들의 생각은 정부가 개입되거나 관여하는 프로젝트 또는 투자는 보장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결코 사실이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미국정부는 여러 정부로 나뉘어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연방정부 뿐 아니라 주정부, 카운티 정부와 시 정부 가 있습니다. 미국정부는 말 그대로 수천개가 있습니다. 이러한 그들은 정부 프로그램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은 투자를 유치하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영주권을 약속하면 외국인 투자자의 돈을 더 많이 유치할 수 있음을 배웠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최대한 많은 외국인 투자금을 유치하기 위한 시도로 지역 센터(Regional Centers)를 개발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많은 정부중 아무도 연방 정부의 이민국(USCIS )지점을 제외하고는 귀하에게 영주권을 발급해 해줄 수 없습니다. 불행히도, 이민국(USCIS)에는 외국인 투자를 위한 지역 센터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또한, 지역 센터의 대부분은 실제로 민간, 개인 소유이며 단지 정부 기관과 제휴를 맺거나 또는 정부로 부터 작은 투자를 받고 있습니다. 투자자는 광고가 말하고 있는 것을 믿는 대신 지역 센터의 프로젝트 자체를 정확하게 이해합니다.
귀하께서는 그들이 귀하의 돈을 가지고 무엇을 할 것인지를 이해 해야합니다. 귀하께서 투자한 지역센터에서 유치한 투자금으로 개발되지 않은 동네에 투자했다고 해서 그 프로젝트가 반드시 성공적일 수는 없습니다. 임시 영주권 취득은 단지 첫 번째 단계입니다. 프로젝트가 실패할 경우 또는 필요한 고용창출에 부합하지 않는 프로젝트라면 워싱턴 주가 소유한 지역센터라 할지라도 2 년 후 정식 영주권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다음으로, 귀하께서는 투자의 구조를 이해해야 합니다. 투자에는여러 가지형태가 있습니다. 법인, LLC,파트너십, 일반 주식, 선호하는 주식, 대출, 각종 기타 등이 있습니다. 또한 귀하께서는 언제, 어떻게 지역 센터로 부터 투자금 반환을 받을 것인지를 알고 있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젝트가 실패하게 되었을때, 귀하께서 투자자의 목록의 맨 위에 있어야지만 원금회수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그래서 지역 센터에 점프하기 전에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실 지역 센터는 영주권을 획득할 수 있는 좋은 대안입니다.
하지만, 지역센터는100 종류 이상의 프로젝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정부 기관이 주관하는 프로젝트라면 영주권과 투자금이 보장될것이라는잘못된 선입관은 내려놓고 우선 관심이 가는 지역센터에 관련된 숙제를 하실 것을 권장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