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는 간 때문이야, 푸른 식탁이 해답

피로는 간 때문이야, 푸른 식탁이 해답

매일 피곤한 사람들에게 충분한 휴식뿐 아니라 필요한 것은 간 건강을 챙기는 것이다. 스트레스, 과로, 과음 등으로 간은 항상 지쳐있지만 그 기능이 완전히 약해지기 전까지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간을 고치는 가장 핵심적인 방법은 간을 쉬게 하는 것이다. 간은 75%를 절제해도 4~6개월 후에는 크기와 기능이 원상 회복된다. 가족에게 간을 떼어주는 수술이 가능한 이유도 바로 이런 간의 재생력 때문이다.

그런데 간을 쉬게 하기는커녕, 간장약이다 피로 회복제다 해서 약을 남용한다거나 몸에 좋다고 기름진 음식과 보양 식품을 섭취하고 과로하게 되면 간은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여러가지 질병을 밖으로 드러내게 된다.

간 건강에 중요한 것은 식이요법이다. 간의 휴식과 재생을 도와주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고 과식을 피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면 가벼운 정도의 증상은 우리 몸의 자연 치유력을 통해서 해소할 수 있다. 동물성 지방을 피하고 간이 처리해야만 하는 유해한 첨가물이 없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 육식이나 인스턴트식품, 가공식품 등 간을 피로하게 하는 식사를 금하고 엽록소와 효소가 풍부한 곡식(씨눈이 붙어 있는 현미를 비롯한 통곡식), 야채 위주의 식사 즉 생식을 해야 한다. 녹색채소 섭취는 체내 독소 배출과 함께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도록 돕는다. 특히 녹색채소에 많이 들어있는 엽록소는 체내 중금속, 화학물질 같은 독소를 씻어내고 간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 효소 등이 풍부해 독소로 생성된 활성산소의 활동을 막는 역할을 한다. 이런 영양소는 가열하면 쉽게 파괴되므로 채소를 익혀 먹는 것보다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분말녹즙인 케일분말이 주목받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생채소가 가진 비타민, 미네랄, 엽록소 등 다양한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움 유기농케일은 생식과 함께 생수에 타서 마시거나, 산야초에 섞어서 마시면 쉽게 섭취할 수 있으며, 다움 유기농케일 그린정은 정체형태여서 휴대하고 다니며 섭취 할 수 있어 건강을 챙기기힘든 직장 인들이나 케일의 특유한 냄새와 맛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