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통곡물, 생식으로 드세요

몸에 좋은 통곡물, 생식으로 드세요.

현미는 이제 건강을 위한 필수식단처럼 되어 있다. 곡식의 씨눈에 있는 영양소와 효소를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통곡물은 커넬이라 부르는 곡물씨를 포함한다. 커넬은 겨, 배아, 배유 3가지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곳에 비타민B1, B2, 당질, 지방질, 미네랄, 섬유질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다.

반면, 정제곡물은 곡물의 겨와 배아를 제거하여 가공한 것으로 조직감은 좋지만 식이섬유, 철분과 많은 비타민 B군이 제거된다.

통곡물이 좋은 것은 알지만, 식감이 거칠고 정제된 곡물보다 맛이 덜하기 때문에 먹기가 쉽지 않다. 통곡물을 통째로 동결건조하여 분쇄한 생식은 씨눈에 있는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다. 생식에는 현미, 통밀, 알파현미 등 통곡물이 다양하게 통곡물을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이나, 현미밥이 거칠어서 식사하기 불편해하는 노인들, 규칙적인 식사를 못하고 패스트푸드를 자주 먹는 현대인들에게 추천할만한 식사 대용식이다.

동결건조했는지 확인후 구입하세요

다이어트 식품의 종류가 워낙 많고 겉으로 보기에 대동소이한 분말 형태가 많다 보니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선택이 쉽지 않다.

우선 분말 제품은 크게 건조법에 따라서 열풍건조와 동결건조 제품으로 나눌 수 있다. 동결건조는 식품을 자연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으로 식품을 영하 40도 이하에서 급속으로 얼리고 진공상태에서 건조시키는 방법이다. 식품의 맛과 영양, 심지어는 색깔과 향까지 그대로 보존할 수 있는 건조법으로 열풍건조나 냉동건조에 비해 가공비가 비싸고 프리미엄 식품이나 의약품에 사용되는 방법이다.

다이어트 식품을 고를 때는 동결건조 원료가 사용되었는지, 친환경 원료를 사용했는지 등을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