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청구 사정인이 진술을 기록하길 원하는데, 이젠 어떻게 해야하나요?

보험 회사 청구 사정인들은 워싱턴주에서 발생한 차량 사고에 연루된 사람들로부터 기록된 진술서를 얻어내는데 점점 더 공격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침착하고 정중하게 보험 손해 사정인을 담당 변호사에게 보냄으로써 대부분의 문제들을 피할 수 있습니다.

사고 후:
당신은 방금 차량 사고에 연루되었습니다. 당신은 응급실에서 또는 담당 의사를 만난 후 집에 돌아옵니다. 그 때, 한 명 또는 그 이상의 보험 청구 사정인들이 전화를 하거나 당신의 집에 와서 당신에게 기록된 진술을 해달라고 요구합니다. 당신은 혼란스럽고 몸은 아프며 약간의 충격을 받은 상태입니다. 보험 회사에서 나온 사람이 비록 예의바르긴 하지만 당신의 진술을 받아내는데 상당히 집요하고 당신은 어쪄면 그들이 당신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을런지도 모른다는 의심이 듭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만약 당신이 협조하지 않는다면 보험금을 잃고 배상금을 몰수 당하게 될까요?

보험회사에 대한 의무가 당신에게 있을 수도 있습니다:
먼저 어느 보험 회사에서 당신에게 기록된 진술을 요구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은 자신의 차량 보험 회사에 기록된 진술을 제공해야할 법적인 의무가 있습니다. 차량 보험에 가입할 때, 온라인으로 가입했을지라도, 당신은 계약서에 서명했습니다. 그 계약서 어딘가에는 작은 글자로 인쇄된 부분에 보험 회사에 협조해야 한다는 의무 규정이 있고, 그것은 실제로 당신이 당신의 보험 회사에 기록된 진술을 제공해야만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협조를 하지 않는 것은 사실 보험 증서가 무효화 되거나 철회될 수 있습니다.

담당 변호사가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변호사를 이미 고용했거나 이제 막 고용하려고 한다면 보험 회사 청구 사정인은 반드시 의뢰인인 당신이 아니라 변호사와 직접 연락해야만 합니다.그러므로, 누군가 당신에게 기록된 진술을 제공할 것을 요구할 때마다 최선의 대처 요령은 그들에게 당신이 변호사를 고용했음을 정중하게 알려주고 보험 회사 청구 사정인에게 그 변호사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제공해 주는 것입니다.

보험 회사 청구 사정인이 당신이 법적 대리인을 고용했음을 구체적으로 통보받는 그 순간, 그들은 기록된 진술을 준비하기 위해 당신의 변호사에게 연락해야만 합니다. 당신이 그 순간 기록된 진술을 제공하는 것을 예의바르게 거절하고 손해 사정인에게 변호사를 고용했음을 통보하고 그들을 담당 변호사에게 보낸다면 적절하게 대처한 것입니다. 그러면 담당 변호사는 서로 합의한 날짜와 시간에 기록된 진술을 준비하도록 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당신이 과실이 있는 당사자의 보험 회사에 기록된 진술을 제공할 의무는 없습니다. 당신의 차량 보험 회사와는 달리, 당신은 상대방 보험 회사의 계약서에는 서명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당신이 상대측 보험 회사에 기록된 진술을 제공해야만 하는 경우가 가끔 있기는 합니다. 상대측 무과실 또는 다른 일차 당사자 보험 회사로부터 당신이 어떤 보상이든 받기를 기대하는 경우가 특히 그렇습니다.

정중하지만 단호하십시오:
보험 회사 청구 사정인에게 담당 변호사에게 연락할 것을 통보할 때 정중하지만 단호한 것은 항상 좋은 생각이며 항상 도움이 됩니다. 보험 청구 사정인이 무례하게 행동하거나 지나치게 공격적일 때 특히 그렇습니다. 보험 회사 청구 사정인에게 화를 내며 격렬한 논쟁을 벌이는 것은 당신의 사건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변호사가 당신의 권리와 법적 수단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보험 회사도 꼭 같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당신 차량 보험 회사의 청구 사정인과 격론이나 싸움을 벌인다면, 그들은 아마도 선서 증언과 비슷한 “선서후 조사” 일정을 잡을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법원 속기사 앞에 출두해서 보험 회사측 변호사의 질문에 답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상대측 보험 회사의 청구 사정인과 심한 언쟁을 벌인다면 당신의 사건에 대해 공정하고 합리적인 제안을 할 가능성이 적어질 것이고, 그것은 최소한의 경우 당신의 사건 해결을 지연시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