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사고가 나면 무엇을 해야 하나요?

 
경찰에 꼭 전화하세요.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서류로 입증해야 하기 때문에 경찰에 연락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경찰에 전화하시고 조사 경찰관에게 적극적으로 협조하십시오. 뺑소니 충돌사고시에는 경찰에 바로 알리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모든 조사 경찰관들의 이름과 배지(신분증) 번호를 적어 두십시오. 상대 차량의 운전자가 약물이나 음주 상태에서 운전한 것 같다면 조사 경찰관에게 얘기 해주십시오.

 

담당의사와 꼭 상담하세요.

담당의사와 상담하는 것은 부상 상태를 서류로 입증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무엇이든 빠뜨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픈 곳이 어디인지 기분은 어떤지 생각해보고 적어서 그것을 담당의사에게 제출하거나 읽어주십시오. 평소와 다른 이상한 신체적 느낌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만약 당신이 아픈 곳을 기록으로 남겨두지 않는다면, 몇일 후 상대방은 당신이 꾸며냈다거나 다른 곳에서 다쳤을꺼라고 억지 주장을 펼수도 있습니다.

 

정보를 꼭 수집해 두십시오.

사고가 나면, 의료 처방과 치료 내용, 보험 청구 사정인 그리고 담당 변호사와의 통신 내용을 꼼꼼하게 기록하고 입증 서류를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상 내용과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한 상세한 일지를 기록해야합니다. 담당 척주 지압 요법사, 물리 치료사, 또는 다른 모든 전문의를 방문한 기록을 보관하십시오. 공동부담금, 약물치료비, 그리고 차 사고와 관련된 다른 모든 비용들에 대한 영수증을 보관하십시오. 담당 의사와 보험회사로부터의 통신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메일을 열어보십시오. 모든 서류를 함께 정리해서 보관 하십시오. 만약 심각한 부상으로 기록할 수 없다면 지인 혹은 가족 한사람이 도와 주어야 합니다.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꼭 적어두십시오.

사고 후 가능한 빨리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적어두십시오. 신체적 상태가 허락한다면 기억이 생생할 때 바로 기록해야 합니다.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를 기록으로 입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모든 운전자와 탑승자들의 이름,전화번호, 주소, 운전 면허증과 보험 정보를 얻어내고, 카메라 또는 핸드폰으로 사고 현장의 사진을 찍으십시오. 사고 시간, 차량의 주행 방향, 도로 이름, 사고 위치, 차량의 제조사와 모델명 등 당신이 관계가 있다고 느끼는 모든 정보를 기록하십시오. 만약 목격자들이 사고현장에 멈춰 섰다면, 그들의 연락처도 적어두십시오. 적절하다면, 당신이 부상당한 곳의 사진을 초기 상태일 때 찍어두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