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미한 자동차 사고가 났습니다.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

Q: 차와 충돌 사고를 당했습니다. 차의 보험 회사가 차체에 피해가 경미하므로 제가 신체적 피해를 입었다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이유로 청구한 피해 보상을 거절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귀하처럼 사고로 인한 차량의 피해가 $1,000미만같이 경미한 경우 운전자나 탑승자의 신체 상해 보상을 거절하거나 미미한 보상금을 제안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먼저 아셔야 것은 차량의 손상과 현재와 미래에 발생할 모르는 신체 상해와의 관계를 규명하는 믿을만한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경미한 사고의 경우 법정에서 배심원들을 설득할 만한 증거를 제시한다는 또한 어려운 입니다. 때때로 보험 회사들은 소위 전문가라는 사람들을 내세워 경미한 사고의 경우 신체상해가 없거나 피해가 극소라는 것을 증언하도록 고용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우선 보험 회사가 제시한 이외의 신뢰할 만한 차량 정비소를 찾아가 차체의 손상에 관한 철저한 조사를 받으십시요. 정비사는 외관상으로만 보이는 손상 외에도충격으로 발생 가능한 내부적인 손상에 관해서 검사를 합니다. 피해 상황을 보여줄 있는 모든 자료들을 수집하고 보관하십시요. 사진, 증인들의 증언, 차량 정비 견적, 의사의 소견서 등입니다. 마지막으로 차량을 정비하거나 보험 회사에서 제시한 보상금을 싸인하기 전에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와 상담하셔서 자신의 모든 권리를 확보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