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한방이 드리는 건강정보시리즈 #넷

 

*몸매 관리의 수퍼울트라갑

근육은 같은 무게의 지방에 비해 부피가 작다.
그러므로 몸무게가 같아도 지방이 많은 사람에 비해 근육이 많은 사람이 슬림하고 탄력이 있는 것이다. 근육이 많으면
기초대사량의 소비가 높아진다.  기초대사량이의 소비가 높다는 것은 가만히 있어도 에너지를 많이 쓴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근육은 기초대사량의 소비가  많이 일어나므로 근육이 많으면 저절로 소비되는 칼로리가 많아져 살이  안찌는 체질이 된다.

*골밀도 높아져 꼬부랑 할머니 예방

근력운동은 근육을 강화시키고 관절의 유연성을 높여 나이를 젊게 만든다.
근육량이 많으면 골밀도가 높아지고 골다공증 예방 효과가 있어 특히 여자들에게 좋다. 할머니가 되어서도 꼿꼿하 자세를 유지하고 싶다면 평소 근육을 꾸준히 키워야 한다.

*추위, 더위, 춘곤증도 물리친다.

흔히 몸에 지방이 많으면 추위를 거라고 여기지만 이는 오해이다.  
근육이 많은 사람이 추위도 탄다. 근육을 적절히 사용하는 운동은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움직인다.
이는 자연히 우리 몸의 면역력 증가와 연결되게 마련이다.

*편한 신발로 염증을 줄일 있다.

염증은 해로운 세균, 바이러스나 독소같은 외부 침입자에 대항하는 몸의 자연적 방어 기전의 일부이지만 너무 많아지면 위험하다. 만성 염증은 면역계를 파괴하고, 혈관을 굳게 심장병, 알츠하이머병, 당뇨병 등을 부른다.
대비책은 의외로 간단하다. 염증을 줄일려면 매일 편한 신발을 신는것이 좋다.
하이힐이나 바닥이 두꺼운 신발은 관절과 허리에 무리를 만성 염증을 일으킬 있다. 또한 매년 독감 예방주사를 맞고
40 이상이면 스타틴이나 소아용 아스피린을 복용해야 하는지 주치의와 상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