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한방이 드리는 건강정보시리즈 #셋

*달리기가 걷기보다 효과적일까?

칼로리 소모만 본다면 당연히 갈리기가 걷기보다 효과가 크다.
하지만 일반인이 달리기를 쉬지않고 30 이상 달리기를 수는 없다. 특히 달리기는 부상의 위험도 있다. 달리기와 걷기를 교대로 반복하거나 걷기를 꾸준히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운동 전에 스트레칭을 해야 할까?

운동 스트레칭은 운동을 하면서 발생할 있는 각종 부상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운동효과를 증진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운동 스트레칭도 중요하지만 운동 스트레칭도 매우 중요하다.
운동 붙는 근육을 정돈해 몸매 라인을 예쁘게 다듬에 주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라인을 유지하고 싶다면 운동 +운동
스트레칭을 해야 한다.

*근육질 몸매는 아름답다?

신체 구조상 여자는 남자에 비해 지방은 2배나 많은 반면 근육은 반도 않된다. 특별한 노력 없이도 적당한 지방과 근육이
조화를 이루는 젊은 시절과는 달리, 나이가 들어가면서 근육이 점점 소실되어 문제가 생긴다.
노력하지 않아도 저절로 늘어나는 지방과 달리, 근육은 꾸준히 사용하고 근력운동을 해줘야 늘어난다. 근육량도 적고
근력운동에 관심이 없는 여자라면 35 이후부터 평균적으로 10년마다 1KG 근육이 줄어든다는 보고도 있다.
근육이 점점 줄어들고 자리를 지방이 채워지는 악순환이 일어나는 것이다. 문제는 근육이 감소하면 건강상의 각종 문제가 생긴다는 점이다.
몸매가 망가지는 것은 물론 뼈가 약해지고 허리 통증도 쉽게 오는 것을 비롯해 면역력이 떨어져 질병에도 쉽게 노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