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13 AP 에 관하여 : AP의 이해


안녕하세요
? 요즘은 한참 AP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부터 일주일은 AP 전반적인 이해와 준비요령에 대해 이야기 보겠습니다.

AP과목이란 Advanced Placement라고 불리는 대학교 1학년 수준의 Class 말하며, 대학에 따라 AP 과목을 택하고 AP 시험을 학생들에게 대학 입학시 가산점을 주게 됩니다. 원래 취지는 대학교 1학년의 과목을 뛰어난 학생들에게 미리 택하게 하여 대학에 가서 다음 과목을 들을 있게 하는 것이었으나 최근에는 워낙 AP 클래스에 대한 중요성이 커져 대학 admission 입장에서 볼때 우수한 학생을 가려내는 기준으로 삼기도 합니다. AP 시험도 SAT 마찬가지로 Collegeboard에서 출제하며 관리하는 시험입니다.

AP에는 37개의 과목과 시험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우리 학생들이 즐겨보는 AP Calculus AB/BC, AP Chemistry, AP Bio, AP Physics, AP US History, AP World History, AP European History 등이 있으며 학교에서 받는 grade point외에 AP 시험을 통하여 nationwide 학생의 수준이 어느정도가 되는지를 평가하게 됩니다. AP 시험은 5점이 만점이며 시험의 난이도에 따라 5점을 받는 학생이 AP Calculus BC 경우 상위 44퍼센타일에 이르지만 , AP US History 경우는 난이도가 세서 상위 8.5퍼센타일 정도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AP 시험은 보통 5 초부터 2주간 학교에서 치뤄집니다. 이번 년도에는 5 4일에서 15일까지 치뤄지며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학교의 카운셀러의 동의하에 등록을 하게 됩니다. 학교에서 학생이 필요한 AP 과목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 학생이 시험을 제공하는 다른 학교에서 보아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경우 학생이 AP 과목을 듣지 않았기 때문에 학생 나름대로 시험 준비를 철저히 해야합니다. 카운셀러와도 얘기하여 다른 학교에서 AP 시험을 치룰 있도록 조율을 먼저해야 하는데, 경우3 15일전에 등록이 마쳐져야 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www.berkeleyus.com웹사이트를 참조하시거나 425-531-7121, 버클리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