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12 SAT II 에 관하여 : SAT II Foreign Language

안녕하세요?
오늘은SAT Subject Test 중에서 Foreign Language 시험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Foreign Language Test에는 French, German, Italian, Spanish, Chinese, Korean, Japanese, Latin 그리고 Modern Hebrew 있습니다. 이중 Latin, Modern Hebrew, Italian Listening Test 없으며 Chinese, Korean, Japanese Listening Test 치뤄집니다. 가장 popular 과목은 역시 Spanish French입니다. 대학에 따라 조금의 차이가 있을 있으나 많은 대학은 리스닝 시험의 성적을 prefer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어 시험은 일반적으로 중학교 전에 미국에 학생들의 경우 대학의 재량에 따라 인정을 받을 있으나 고등학교 이후에 미국에 학생들은 한국어 시험에 대한 인정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우리 한국 학생들에겐 Korean 시험이 있는것이 유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으나 퍼센타일을 비교해 보자면 800 만점을 받아도 65퍼센타일밖엔 되지 않고 750점일 경우 24퍼센타일까지 떨어지게 됩니다. 이는 800점이 나오지 않을경우 학생들에게 오히려 불리하게 작용할 있음을 부모님들은 아셔야 것입니다. 한국어 시험을 포함한 리스닝 시험은 일년중에 11월에만 치뤄지기 때문에 테스트 날짜를 놓치지 않도록 도와 주셔야 합니다.

재미있는 통계를 보자면 라틴어 시험을 보는 학생들은 3000여명 밖에 되지 않지만 학생들의 평균 SAT 점수가 라틴어를 보지 않는 학생들의 평균 SAT 점수보다 많게는 500 이상도 나오는 통계가 있습니다. 라틴어는 Bio Engineering 공부하기 원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SAT Subject 시험을 학생들의 평균 SAT 점수는 그냥 SAT 시험만 학생들의 점수에 비해 300점이나 되는 점수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대학 어드미션의 측면에서 볼때 SAT Subject Test 치루는 학생들이 우수하다고 평가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SAT Subject Test 치루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지금까지 SAT Subject Test 대해 부모님과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www.berkeleyus.com웹사이트를 참조하시거나 425-531-7121, 버클리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