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11 SAT II 에 관하여 : SAT II History & Lit.

안녕하세요? 오늘은SAT Subject Test 중에서 History와 Literature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SAT Subject Test 중 History에 관련된 시험은 US History와 World history 이렇게 두 시험이 있고, English에는 Literature가 있습니다.

US History의 경우 총 90문제가 출제됩니다.학생들이 30초 마다 한 문제씩 풀어가야 하니 History 시험 도 그렇게 난이도가 있는 문제는 나오기가 힘들며 학생들은 문제를 읽으면서 답이 나와야 합니다. US History는 미국의 역사가 비교적 짧고 나올 수 있는 문제들이 그렇게 광범위 하지 않기 때문에 학생들이 비교적 공부하기 쉬워하는 시험입니다. 크게 정치적인 역사 문제가 35%, 경제적인 역사 문제가 20%, 사회적인 역사 문제가 20%, 문화적 역사가 10%, 다른 나라와의 역사적 관계에서 15% 정도가 나오며 pre-Columbian 시대부터 현대까지 미국 역사의 전반적인 것을 모두 테스트하게 됩니다. 750점 정도까지가 91퍼센타일 안에 들게 되는데 750점 정도가 나오려면 10-12개 까지는 틀려도 되니 준비된 학생들에겐 점수 얻기가 비교적 쉬운 시험입니다.

World History는 US History에 비해 덜 popular 한 시험인데, 이는 아무래도 시험의 문제가 너무 광범위 하고 역사 자체도 미국 역사에 비해 길기때문에 학생들이 공부해야 할 것도 많기 때문일것 입니다. 그래서 시험도 12월과 6월에만 치뤄집니다. 이 시험은 95문제가 출제되는데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아메리카등 세계 전역의 역사에 대해 cause-and-effect를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10-12개까지 틀려도 800만점이 나올 수 있으니 학생들에게는 조금 룸이 있습니다.

Literature는 English Literature와 American Literature 중에서 시와 산문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해석해 낼 수 있는지를 묻는 시험입니다. 총 60문제가 나오는데 730점만 나와도 90 퍼센타일 이상 나올 수 있는 시험입니다. 미국에서 태어났거나 문학을 읽기 좋아하고 문학에 깊은 이해가 있는 학생들이 보면 좋은 점수를 낼 수 있는 시험입니다. 하지만 영어를 어려워 하는 우리 학생들은 Literature 보다는 language 쪽의 시험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www.berkeleyus.com웹사이트를 참조하시거나 425-531-7121, 버클리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