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7 SAT II 에 관하여 : SAT II 의 이해


안녕하세요
?
앞으로 일주일 동안은 SAT Subject Test 대하여 부모님들과 얘기를 나눠보겠습니다.

SAT II 라고 불리기도 하는 SAT Subject Test 학생들이 특정 교과 과목을 얼마나 깊이 이해하고 있느냐 보다는 얼마나 넓게 이해하고 있느냐를 테스트 하는 시험으로 과목당800점이 만점입니다.

SAT II 테스트는 크게 5개의 분야에서 20개의 시험이 있습니다. 다섯개 분야는 English, History, Math, Science 그리고 Foreign Language 나뉘어지며, English에는 Literature 있고, History에는 US History World History 있습니다. Math에는 Math Level 1 Math Level 2 있고, Science에는Biology Chemistry, Physics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Foreign Language에는 거의 모든 major language 있으며 Korean 있어 한국 학생들에겐 조금 유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으나 Korean 워낙 퍼센타일이 높아 조금만 잘못봐도 오히려 불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음도 아셔야 것입니다.

SAT II 테스트는 일년에 6 치뤄집니다. 보통 10, 11 12, 1, 5 그리고 6월에 치뤄지는데 몇몇 시험은 치뤄지지 않는 달이 있으니 부모님께서는 칼리지 보드 사이트에서 미리 체크하셔서 학생들이 준비된 시험을 있도록 도와 주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한국어 시험은 11월밖엔 없고, world history 올해에는12월과 6월에만 치뤄집니다.

가장 popular 과목은 역시 US History Math Level 2입니다. SAT II 난이도를 보자면 퍼센타일을 연구해 보면 수가 있는데 US History 750점을 맞아도 91퍼센타일 이상이 됩니다만, Math Level 2 800점이 나오기 쉬운만큼 퍼센타일도 상당히 높아서 같은 750점을 받아도 77퍼센타일 정도밖엔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popular 시험을 보기 보다는 우리 학생들이 자신있고 차근차근 준비한 시험을 보는것이 유리할 입니다.

다음주에는 SAT II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조금 자세하게 말씀드리고, 과목별로 자세히 알아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www.berkeleyus.com웹사이트를 참조하시거나 425-531-7121, 버클리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