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6 SAT에 관하여 : Tips and Tactics


안녕하세요
?
이번 시간에는 학생들이 점수를 올리는데 필요한 몇가지 SAT 시험 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학생의 어머님이 SAT 시험을 봐야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냐고 시험날 일주일 전에 전화를 주신 경우가 계십니다. 학생들이 언제 SAT 봐야 하는지는 열심히 여기저기서 들으셔서 아시는데, 실제로 언제가 시험의 Registration Deadline인지 모르시는 부모님들이 계십니다. 보통 시험날로부터 한달 전쯤이 등록마감날인데, 칼리지보드 사이트에서 찾아서 혹시 등록마감날을 놓쳐서 아이들이 시험을 보는 경우가 없게 도와주셔야 것입니다. 칼리지 보드 사이트는 www.collegeboard.com 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존의 SAT에서는 틀린 오답에 대해 감점제가 있으므로, 전혀 모르는 문제는 소위 학생들이 말하는 찍기식으로 시험을 치루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NEW SAT 에서는 사지선다형으로 바뀌고, 예전처럼 추가 감점 제도가 없기 때문에 학생들한테는 찍기식이 방법이 유리해지기는 하나, 아무튼 이러한 방법은 가능한 사용하지 않는것이 바람직 하겠습니다.

현재 시행되는 SAT 에세이 점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가능한 11-12점을 받은 에세이 예제들을 많이 읽어보고 에세이는 높은 점수를 받을 밖에 없었을까를 파악하며 에세이 연습을 해야 좋은 점수를 기대할 있습니다. 반면에 5-6점짜리 에세이도 같이 읽어가면서 이렇게 쓰면 낮은 점수가 나올 밖에 없구나 하는것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겠습니다. 시험중에는 시간의 제한도 있으니 자꾸 보면서 시간 분배도 효과적으로 있는 능력을 키워야만 하겠습니다.

유학생들은 수학과 문법에 강한면을 보이므로 math section writing multiple choice 에서 가능한한 많은 점수를 올려야만 하며 교포 2 아이들은 reading writing 강한면을 보이므로 부분에서 가능한한 최대 점수를 올려야 것입니다. 자기가 어느 부분이 약한지를 파악하여 꾸준히 준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Vocabulary 기본적으로 SAT단어 2000-3000단어정도는 충분한 시간을 두고 외워야 되는데 좀더 쉽게 단어를 익히기 위해서는 latin-root, prefix, suffix 단어의 어원과 관계를 이용하여 단어의 이면적인 뜻과 사용법까지도 익혀나가면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www.berkeleyus.com웹사이트를 참조하시거나 425-531-7121, 버클리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