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2 SAT에 관하여 : SAT의 개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2016 봄부터 시행되는 NEW SAT 대해서 칼리지보드가 현재까지 발표한 시험요강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행되는 SAT Reasoning Test 불리우는데 크게 Critical Reading Writing, 그리고 Math 분류가 되어 있어 각각 800 만점으로 토탈 2400 만점이었습니다. 하지만 2016 봄부터 시행되는 NEW SAT에서는 Evidence-Based Reading and Writing이라고 불리는 기존의 Reading Writing 병합시킨 새로운 섹션이 생기게 되며, 점수는 200-800 스케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한편, 에세이 부분은 기존의 Writing부분에 포함됐던 부분을 떼어내서 옵션으로 선택할 있는 부분으로 바뀌었습니다. 새로 생긴Evidence-Based Reading and Writing 섹션은 기존의 Reasoning Skill 단어중심의 이해력을 강조했던거와는 달리 좀더 실질적이고 대학과 사회생활에 필요한 문장이해력과 독해력 그리고 그에대한 단어 선택 어휘력을 발휘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것에 많은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별히 유의해야될 사항은 기존 SAT와는 달리 NEW SAT에서는 틀린 답을 선택했어도 그에 대한 추가 감점이 없다는 점입니다. 옵션으로 행해지는 에세이 부분은 기존의 25분에서 새로 50분으로 추가되며, 대학마다 요구하는 학교와 아닌 학교로 구분되므로 대학지원시 상세히 개별적으로 알아봐야 될것입니다.

한편 새로 개정된 수학부분은 기존의 세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져 객관식및 주관식 모두 54 문항으로 이루어졌던것이 NEW SAT에서는 두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져 계산기를 사용할 있는 38문항 부분과 사용할 없는 20문항 부분으로 58문항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시간은 각각 55분과 25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수학 문제의 내용은 기존의 계산능력이나 도표분석 중심의 풀이방식에서 탈피하여 NEW SAT에서는 실행활과 관계되는 데이터분석, Algebra Advanced Math 사용하는 응용문제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는것이 차이점입니다. 참고로 객관식은 기존의 5지선다형에서 4지선다형으로 바꼈으며, 특히 추가감점이 없다는 점입니다.

새로 행하여지는 NEW SAT 기존의 SAT Critical Reading, Writing, Math 이루어져 과목당 800 만점으로 토탈 2400점이 만점이 되는반면, NEW SAT에서는 Evidence-Based Reading and Writing 섹션 800 그리고 Math 800점으로 1600 만점이 됩니다.

시험은 1년에 7 치뤄지는데 보통 10, 11, 12, 1, 3, 5 그리고 6월에 치뤄집니다. College Board라는 기관이 SAT 시험을 만들고 스코어도 관리를 하는데, 부모님과 학생들은 www.collegeboard.com에서 SAT 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있으니 참조하시고, 특히NEW SAT 관한 변경사항의 정보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SAT 전반적인 것을 말씀 드렸고, 다음주에는 SAT 자세한 내용을 섹션별로 상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www.berkeleyus.com웹사이트를 참조하시거나 425-531-7121, 버클리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