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16 AP 에 관하여 : AP Calculus & Statistics

안녕하세요? 오늘은 AP Calculus AB BC 그리고 AP Statistics 관해 자세히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AP Calculus AB BC 우리 한국 학생들이 가장 많이 택하고 점수도 받을 있는 과목중에 하나입니다. 먼저 AB derivative integral 미적분을 중심으로 시험이 치뤄지며 BC AB에서 다루는 모든 미적분에 대한 topic들을 포함하며 외에 polar coordinate power series 주로 engineering이나 science에서 필요로 하는 난이도가 높은 topic들이 추가 됩니다. 때문에 공부의 양이 AB 보다 많고 문제의 난이도가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통계에 따르면 4 내지 5점의 점수를 받기가 AB 보다 훨씬 수월하다는 것이 대부분 학생들이 모르는 advantage 부분입니다.

AP Calculus AB BC 모두 120점이 만점이 되며multiple choice self-response 각각 60점으로 이루어 지게 되는데 AB BC 모두 70 이상의 점수를 받게되면 5점을 받게되며 퍼센타일로 경우 AB 경우 5점이 22퍼센타일에 드는것에 비해 BC 경우 같은 5점일 경우 무려 44 퍼센타일에 이루게 됩니다. 이는 AP Calculus BC 경우 시험을 학생의 거의 정도가 5점을 받을 있다는 통계입니다. 실제로 AP Calculus 보고 3점이 나왔을 경우 문제의 3분의 1 풀지 못한 저조한 성적임이 통계로 나오며 이는 특히 engineering 이나 computer science apply 경우 대학 admission 측면에서 볼때 수학에 대한 기본이 전혀 없다라고 보게 되는 것입니다.

대학은 학생의 intended major major 필요로 하는 AP 과목들의 점수를 통하여 학생이 대학에서 과연 원하는 전공을 성공적으로 마칠 있는지에 대한 가능성을 심각하게 평가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학생들이 단지 AP 과목을 학교에서 택했다는 이유로 준비없이 AP Exam 보는 것은 대학을 지원하는데 오히려 역효과를 낸다는 것을 명심해야 것입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www.berkeleyus.com웹사이트를 참조하시거나 425-531-7121, 버클리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