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탐방] “재활 전문가의 세심한 진단과 치료로 각종 상해/통증으로부터 자유로워 지세요” 코어 카이로프랙틱

원장이력

Koh, Youngjoo D.C

  • Diversified/Gonstead/Activator practitioner
  • Palmer College Doctor of Chiropractic
    in Davenport. Iowa. U.S
  • Master’s degree in Sports Rehabilitation
    in Rep. of Korea
  • 전 대한민국 임상면허 간호사
  • 전 대한민국 유도 국가대표 상비군

카이로프랙틱을 공부하게 된 독특한 이력
“유도 국가대표 상비군과 대한민국 임상 면허 간호사 경험을 가지고 있는 조금은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죠 그런 과정이 카이로프랙틱에 대한 관심을 갖게 했고 현재 카이로프랙터로 환자들을 돌볼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운동선수로서 부상을 당해본 기억과 중환자실에서 환자를 돌봤던 경력은 환자분의 마음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카이로프랙틱 재활 치료에 깊은 관심
“코어 카이로프랙틱에서는 교통사고, 두통, 턱관절 장애 각종 스포츠 손상, 척추 측만증 등 카이로프랙틱의 전 분야에 걸쳐 진료를 하지만 개인적인 경험이 있어서인지 재활 치료 분야에 특히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Active release techniques, Garston technique, Kinesiotapping 등의 자격증을 획득했고 더 나은 치료 결과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이 치료의 첫걸음
“빠른 치료를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통증은 같지만 그 원인은 다를 수 있고 어떤 부분에 통증이 있다고 해서 그 부분만 치료하는 것은 아닙니다. 코어 카이로프랙틱에서는 진단의 정확성을 높이고 빠른 치료 효과를 위해서 환자분이 내원 하셨을 때 엑스레이 촬영과 첨단 진단 기기 등도 활용해서 세심하게 진단합니다.”

환자들이 편안하게 진료 받을 수 있도록
“코어 카이로프랙틱에서는 환자분이 편안하게 긴장을 풀고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환자분이 긴장을 푸셔야 진료 효과가 높기 때문에 작은 부분까지 주의를 기울입니다. 특히 여성 환자분들은 편안하다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진료실 환경에 많은 신경을 썼고 오픈형 운동 치료실과 진료실도 갖추었습니다.”

최근 사회 현상에 의한 다양한 통증 환자
“카이로프랙터로서 사회 변화에 따른 환자 형태가 달라진걸 피부로 많이 느낍니다. 예전에는 사고, 부상 등이 환자의 많은 수를 차지했다면 최근에는 거북목, 어깨 통증, 척추측만증 등 컴퓨터나 IT 기기 사용이 급증하면서 연령에 상관없이 어린 나이에도 통증을 수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증이 있기 전에 미리 살펴보는 것이 핵심
“가장 안타까운 환자분은 오랜 통증을 경험하고야 병원을 찾으시는 경우입니다. 사실 통증은 가장 마지막에 나타납니다. 신체는 문제가 있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어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다가 통증 부위의 근육이나 뼈조직 등이 손상된 후에 통증이 있게 되고 환자분들도 통증이 있으셔서 한참을 참다가 내원을 하십니다. 거듭 말씀 드리자면 교통사고나 부상을 당하셨을 때 당장의 통증이 느껴지지 않아도 병원을 찾아서 정확하게 진단을 받으시고 진료받으시면 차후 발생하는 통증을 막을 수 있습니다.”


환자, 의사, 직원은 모두 한 팀
“코어 카이로프랙틱은 환자분과 한 팀이라 생각합니다. 환자분이 가장 편안하게 진효 받으실 수 있도록 예약 및 진료에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습니다. 또한 환자분도 저희와 한 팀이라는 신뢰를 가지실 때 더욱 좋은 치료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오프닝 프로모션

“새로운 환자분께는 1회 1시간 무료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험 및 코어 카이로프랙틱 플랜 및 토탈 케어 플랜도 있어서 필요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편안한 마음으로 내원하셔서 진료받으시길 바랍니다.”

코어 카이로프랙틱 닥터 고는“한번이라도 더 친절하게 온 마음으로 환자를 돌보라는 부모님의 말씀을 항상 되새기며 환자를 돌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자신의 신념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자신이 경험했던 부상과 환자를 돌보던 안타까운 마음을 카이로프랙틱 공부에 대한 열정으로 승화시켜 환자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정확한 진단을 통해 최고의 치료 효과를 위해 그녀는 항상 최선을 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