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탐방] 시엘척추병원

김션(한국명 김형철) 원장은 부산에서 태어나 1살 때 이민을 온 1.5세로 포들랜드에서 성장 했으며 웨스턴 스테이트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의료 경력 15년째로 현재는 시엘 척추병원 원장으로 환자를 돌보고 있다.

김 원장이 카이로프랙터가 된 계기는 어릴 때 큰 사고를 겪으면서 카이로프랙틱 케어를 처음 접했고 치료의 효과를 직접 경험하며 척추질환에 관심을 가져 카이로프랙터가 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환자들에게 질 높은 치료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함께 즐겁게 일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부모님 두분도 의료분야에 종사 하시는 관계로 “항상 환자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라”는 교육을 자라면서 철저히 받았다고 말했다.

시엘 척추 직원들은 “저희의 모든 치료와 서비스는 환자의 만족도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밝히며 ‘환자 최우선주의’를 실천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카이로프랙틱 교정치료란
“카이로프랙틱 교정치료는 디스크의 신경 압박 해소와 척추 구조 정상화, 압력 정상화 등으로 통증 완화 및 재발을 방지하는 근본적인 치료방법입니다.”

교통사고가 났는데 통증이 없을 때는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직후 발생하기보다는 일정기간 지난 후 장애를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계적인 검사로는 이상이 발견되지 않거나 외부 손상, 골절 등이 없더라도 교통사고 당시의 물리적 충격으로 인해 환자가 전신 혹은 부분적인 통증과 저림 같은 근골격계, 신경계에 이상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어린이도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받을수 있나요
“어린이의 경우도 성인에 준하는 치료가 필요하며 특히 척추의 손상과 염좌에는 교정치료와 레이저 치료 등을 받습니다.”

교통사고 후 시간이 흘렀는데 이런 경우에도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교통사고 발생 후 개인 사정으로 치료 시기를 놓친 후라도 후유증이 있다면 치료를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병원 혹은 한의원을 변경해서 치료를 받아도 되나요?
“내원하실 때 보험사명, 사고 접수번호, 담당자 연락처만 아시면 다른 병원이나 한의원에서 바로 치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디스크, 꼭 수술해야 하나요?
“디스크로 인한 목과 허리 통증, 진짜 범인은 디스크가 아니라 디스크를 밀어내는 압력! 디스크의 95%는 수술 없이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압력 자체를 없애주는 근본 치료가 가장 올바른 치료입니다. 수술이나 시술은 변형된 척추 및 압력, 즉 원인은 그대로 두고 통증 완화에 집중한 치료방법입니다.”

왜 목이 아픈데 골반을 치료하나요?
몸에서 가장 큰 뼈인 골반은 위로는 척추, 경추, 두개골로 연결되고, 아래로는 다리와 이어져 골반의 균형이 무너지면 신체 전반에 악영향을 줍니다. 특히 골반이 기울면 척추도 기울어지기 때문에 직립이 어렵고 큰 뼈가 틀어져 골반 위로 있는 작은 뼈들도 틀어집니다. 그러므로 골반과 고관절을 바로 잡고 치료하면 연결된 모든 부위의 통증을 치료하게 됩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해서 청소년기 학생들이 점검해야 할 것은?
“우리 아이들에게 부모님들이 주실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은 건강한 습관입니다. 유소년기 때부터 카이로프랙틱을 경험하며 자란 아이들은 성인이 되어서도 삶의 질과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자연스레 높아집니다. 특히 성장기 학생들이 꼭 체크하고 넘어가야 하는 질환 중 하나가 척추 측만증입니다.”

척추측만증이란
“건강한 척추는 정면에서 보았을 때 일자로 반듯한데 척추가 C형 또는 S형으로 휘어지는 증상을 척추 측만증이라고 합니다. 원인으로는 우선 기능성 측만증 있는데 이는 잘못된 자세, 생활습관, 편식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이며 특히 장시간 앉아서 공부하는 청소년 혹은 직장인들에게서 주로 발생합니다. 두 번째는 특발성 측만증으로 유아기와 청소년기에 특별한 이유 없이 발생하며 남성보다 여성의 비율이 높습니다. 세 번째 성장기 척추 측만증은 체형 변화가 큰 시기인 성장기에 나타나는 측만증으로 방치할 경우 척추의 휘어짐이 급격하게 진행되므로 조기치료가 중요합니다.”

‘72시간 원리’
“우리 몸은 72시간 이내에 같은 자극을 주는 치료를 반복했을 때 그 변화를 인식하고 그것을 기억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개개인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이러한 우리 몸의 특징을 살려 주 2~3회의 집중치료와 운동을 해줌으로써 몸의 구조적 변화를 통해 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교정도구를 사용한 운동법을 교육해 재발을 예방하도록 돕습니다.”
“되풀이되는 통증을 끊어내고,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3~4개월간의 반복치료를 통해 우리 몸이 건강한 구조를 기억하고 편안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김 원장은 “환자가 건강을 되찾고 삶에 긍정적인 변화가 오는 걸 볼 때 행복 합니다.”라고 밝히며 이웃과 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정확한 검사와 진단 그리고 섬세한 치료를 통해 카이로프랙틱 치료의 탁월함을 알릴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항상 노력한다고 밝혔다.

Bellevue
12811 SE 38th St
Bellevue, WA 98006
(425)-644-7582

Federal Way
1627 S 312th St #B
Federal Way, WA 98003
(253)-839-9330

Lakewood
9701 S Tacoma Way #106
Lakewood, WA 98499
(253)-588-8340

한국어 상담 : 800-684-1571
www.bluespringchiropract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