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케어 등록을 마치셨습니까? 안영미 메디케어 종합보험

CnY INSURANCE AGENCY

안영미 종합보험 (메디케어)

메디케어 등록을 마치셨습니까 ?

 친절하게 도와드립니다. 안영미 메디케어 종합보험

미국은 국가 의료보험 체계를 갖고 있지 않다. 하지만 미국에서 의료보험은 사회연금과 함께 사회보장제도의 주축을 이루며, 연방정부의 의료보험 관련 지출은 2015년 정부 예산의 25%를 차지했을 정도로 높다. 미국 정부가 의료보험을 제공하거나 직접 지원금을 주는 주요 경로는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메디케어, 빈곤층 의료보험인 메디케이드, 저소득층에 대한 민간보험 가입 보조금을 통해서이다. 미국 정부가 직접 제공하거나 지원하는 3가지 의료보험 관련 프로그램중에 하나인 메디케어는 연방정부 보험으로 자격 조건을 만족시키면 수혜 받을 수 있는 수혜자격프로그램(entitlement program)이다. 또한 메디케어 플랜은 매년 변동 사항이 있으므로 자신에게 필요한 혜택을 위해서는 꼼꼼하게 챙겨보고 개방등록 기간에 신청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안영미 종합보험 대표를 만나 메디케어 보험 등록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메디케어 정규 가입기간 (Open Enrollment Period)은  

“메디케어 등록기간은 10월15일부터 12월7일까지로 공개등록 기간에 메디케어 가입자들은 2019년 건강 보험 플랜이나 처방약 플랜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12월7일까지는 반드시 내년도 메디케어 커버리지를 변경 혹은 신청 완료 하셔야 합니다. 또한 일부 개인들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 특별 선택기간(Special Election Period, SEP)을 이용 할 수 있는 자격이 있을 수 있으며 특별 선택 기간은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로 플랜을 변경 할 수 있는 기회가 한번 있습니다.

메디케어를 제때 등록하지 않은 경우

메디케어 최초 가입기간(Initial Enrollment Period, IEP)IEP라고 하며 전체 7개월간으로  65세가 되기 3개월, 생일이 있는 이후 3개월 안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메디케어 파트 C를 제외한 각 파트는 최초 가입 기간이나 면제 사유가 해제된 특별 가입 기간에 가입하지 않으면 추후 벌금이 더해진 보험료를 내야합니다. 그러므로 무엇보다 메디케어를 등록 하셔야 하는 기간에 등록 하시기 바랍니다.

메디케어 플랜을 매년 변경해야 하는가  

메디케어 플랜의 세부 내용은 매년 변경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가입자 분들도 상황에 따라서 처방 약 혜택이 더 필요한 경우, 혹은 다른 혜택이 필요한 경우 등 매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메디케어 플랜을 하셨다면 10월15일부터의 공개 등록 기간에 반드시 자신에게 맞는 플랜을 챙겨 보고 변경 하거나 아니면 새로워진 혜택을 미리 알아 보셔야 합니다.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플랜(MA)이란

일반적으로 오리지널 메디커어 (A와B)를 가지고 있을때, 메디커어가 지불하고 난 나머지 본인이 부담해야 할 금액을 서플먼트(Supplement) 와 어드밴티지 (Advantage)가 부담하는데 서플먼트를 메디갭(Medigap)이라 불리고 어드벤티지 플랜은 파트 C 라고 합니다. 메디케어에 의해 승인된 민간 보험 회사에서 운영되는 건강보험 플랜입니다. 치과, 안경 비용, 한의원 또는 대중교통 서비스와 같은 혜택도 제공 될 수 있습니다.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의 차이점은

메디케어는 기본적으로 나이가 65세 이상인 분들에게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이며 메디케이드는 저소득층 의료서비스입니다. 메디케어(A&B)와 메디케이드(QMB, SLUM) 2가지를 가지고 계신분은 월보험료가 무료이며 치과, 안경, 보청기, 침, 각종 상비약, 운동시설이용(Fitness Center), 교통편 등의 혜택을 지원 받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메디케어 보험인과 반드시 상의

메디케어 에이전트들은 메디케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그러므로 믿고 문의 하시면 됩니다. 또한 올해도 상당한 혜택의 내용 변경이 있으니 혜택 가능한 옵션을 살펴 보시고 상담을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플랜을 선택하면 됩니다. 번거롭다고 생각 할 수도 있으나 상담을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플랜을 선택 하셔서 편안하게 의료 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의료 보험은 모든 연령에서 중요하다. 특히 은퇴 이후 노년의 삶을 안정적으로 꾸려 가기 위해서는 의료 서비스 비용 지급을 지원하는 보험에 대한 내용을 꼭 살펴봐야 한다. 특히 메디케어 보험을 선택하기 전에는 자신의 옵션을 신중하게 검토 해야한다. 매년 연례적인 보험 선택이다 보니 자칫 소홀하기 쉬우나 일년동안 의료비에 대한 걱정을 덜고 비용 지출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신에게 맞는 메디케어 플랜을 선택해야 한다. 옛 속담에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이 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고 메디케어 보험 선택은 전문 보험인과 함께 공개등록 기간에 정확히 선택해서 의료비 부담 없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글 이정림>

안영미 종합보험 (메디케어) : 425-791-0638 / 253-778-3974

31260 Pacific Hwy. S. #8 Federal Way, WA 98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