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탐방]마운틴 퍼시픽 뱅크

Mountain Pacific Bank 
마운틴 퍼시픽 뱅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합니다”

에버렛에 본사를 두고 있는 마운틴 퍼시픽 은행은 린우드 196가와 발라드에 지점이 있는 미국계 지역은행으로 ‘Keeping it Local’ 이 슬로건으로 지역 커뮤니티와 함께 성장하는것을 기본 방침으로 하고 있다. 지난 2006년 워싱턴 주의 은행은 대략 100여개였으나 현재는 대략 46개의 은행만이 남아 있다. 지난 2007년 발생한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와 다양한 금융 위기등을 넘긴 내실있고 자본력이 든든한 은행만이 살아 남았다. 마운티 퍼시픽 은행은 워싱턴주 내에서 고속 성장을 거듭하는 은행으로 지역 사회를 기반으로 하는 건실한 지역 은행이다. 마운틴 퍼시픽 은행의 마크 더피(Mark Duffy) CEO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다.  

마운틴 퍼시픽 뱅크를 간략하게 소개해 주신다면    
“창립 12주년을 맞이한 저희 마운틴 퍼시픽 뱅크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해서 비지니스 융자등을 하는 은행입니다.”

마운티 퍼시픽 뱅크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하신다는 의미는 

“우선 고객 서비스 부분입니다. 지역 사회 고객들을 위해서 모바일 뱅킹 서비스, 즉 찾아가는 은행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SBA 등의 비지니스 론을 고객이 받으실때 빠른 업무 처리를 통해서 고객의 사업 계획이 원할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특히 각종 단체에 대한 후원 및 스폰서쉽 등 커뮤니티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고 직원들의 지역 봉사 참여도 적극 돕고 있습니다.”

마운틴 퍼시픽 뱅크의 
모바일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해 주신다면 

“저희 은행은 지역 비지니스 뱅킹에 중점을 두는 은행으로 무엇보다 고객 서비스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비지니스에 바쁜 고객분들을 직접 찾아가는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실시 하고 있습니다. 고객분들을 직접 찾아가서 현금을 제외한 예금을 접수하며 바로 입금처리 됩니다. 총 4대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 차량를 보유 하고 있으며 에버렛 본점은 2대로 밀크릭, 스탠우드, 먼로까지 서비스를 하고, 린우드 지점은 1대로 머킬티오, 쇼어라인까지  발라드 지점은 1대로 노스 시애틀 지역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마운틴 퍼시픽 뱅크는 
지역사회 고객을 위한 세미나 등을 개최하시는데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희 마운틴 퍼시픽 뱅크의 기본 정체성이 지역 사회와 함께 하는 것이기 때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행사를 개최합니다. 경제 포럼, Free Shred Day,  SBA 론 세미나등을 꾸준히 개최하고 있으며 이러한 행사 뿐만 아니라 CD 이자율 프로모션도 진행 합니다.”

최근에 진행 하시는 CD 프로모션이 있으시다면  
“현재 세가지 CD 프로모션 이자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8개월 CD 2.25%, 24개월 CD 2.75, 36개월 CD 3.00% 입니다. 만약 자세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한인분들께서는 저희 은행 한인직원에게 문의 하시면 편안하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운티 퍼시픽 은행의 작년 성장과 
올해 목표가 있으시다면 

“저희 마운티 퍼시픽 은행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저희 은행의 세전 순익(Pre-Tax Profit)이 $4,045,000으로 최고를 기록 했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말씀드린다면 2015년 저희 은행의 세전 순익(Pre-Tax Profit)이 $1,250,000에서 작년 4백만을 넘어섰고 올해 목표는 $4,500,000입니다.”

고속 성장을 하시는 특별한 이유가 있으시다면
“여러가지 정확한 분석적인 이유가 있을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저희 은행이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해서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지역사회 커뮤니티에서 언어적인 문제점이 없도록 이중언어를 구사하는 직원들을 통해서 고객들이 빠르고 편안하게 은행 업무가 이뤄지도록 하고 있고 고객분들에게 은행에만 유리한 무리한 금융상품을 강요 하지 않습니다. 저희 은행은 고객들과의 신뢰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신뢰와 친절한 서비스로 고속 성장을 하고 있는 마운틴 퍼시픽 은행은 지역 사회 성장과 함께 한다는 목표 아래 고객들의 비지니스 성장이 은행의 성장과 연결되며 함께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SBA 론 담당 한인 직원 이민아씨가 있어서 우리에게 더욱 친숙한 은행으로 비지니스 론 혹은 기타 금융상품에 문의가 있는 경우는 연락처  425-263-3546 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Everett Branch : 3732 Broadway Everett, WA 98201  / (425) 263-3500
Lynnwood Branch : 19705 Highway 99 Lynnwood, WA 98036 / (425) 493-5200
Ballard Branch : 2244 NW 56th Street Seattle, WA 98107 / (206) 397-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