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탐방]에스테틱치과


“예쁜 치아가 아름다운 미소를 만듭니다.”
Aesthetic 
Dentistry
South Everett Family Dentistry
에스테틱 치과
에스테틱 치과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에스테틱 치과는 일반치과 치료및 임플란트, 투명교정, 그리고 보톡스등의 심미적 치과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투명교정이란 무엇인가요  
“투명교정이란 투명한 특수 강화 플라스틱으로 된 틀을 이용하여 치열을 교정하는 치료 방법으로 치아 앞쪽에 큰 브라켓을 붙이지 않아도 되고 매번 와이어를 갈아 끼울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며 치과 방문에 대한 부담도 적습니다. 특히 심미적인 부담감이 있으신 경우에 더욱 적합한 교정 방법입니다.”
투명교정과 일반치아교정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일반교정과 투명교정은 교정이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방법과 진행과정은 다릅니다. 일반 치아교정은 기존의 금속 브라켓과 와이어를 이용하며 교정시 치아교정기가 미관상 별로 보기 좋지 않다는 단점이 있는 반면에 투명교정은 여러가지 사정상 교정기가 외관상 두드러져 보이는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많이 선호하는 교정 방법입니다. 일반 치아교정법 중에서도 외관상 잘 보이지 않는 세라믹 교정과 설측교정(치아 안쪽으로 교정을 하는 장치)법이 있지만 설측교정은 투명교정에 비해서는 덜 심미적입니다.”
보톡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신다면  
“보톡스는 상표명이자 약품명으로 정식 명칭은 보틀리늄 톡신(Botulinum Toxin)으로 일반적으로 보톡스라고 칭합니다. 보톡스를 미용적으로만 생각하시는데 보톡스의 사용 범위에 있어서 미용뿐만 아니라 턱관절, 혹은 두통에 대한 치료 효과를 위해서 사용돼는 등 미용과 치료 분야 등 다방면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희 에스테틱 치과에서도 보톡스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톡스 주사에는 섬세함이 많이 요구되는데 정확한 주사량, 많은 경험, 그리고 심미적인 기술등을 통해서 미용목적의 보톡스 뿐만 아니라 턱관절 문제에 대한 치료를 위한 보톡스를 시술하고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저작근 장애)를 위한 보톡스 
“저작근은 씹고 입을 벌릴때, 턱을 비틀 때 주로 일하는 근육으로 교근, 측두근, 내측익돌근, 외측익돌근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근육이 계속 긴장하고 지속적으로 대사 물질이 쌓이면 통증이 나타나고 근육의 힘이 지나쳐서 이갈이, 혹은 이악물기 등을 유발해서 치아 건강에 나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럴때 보톡스를 통해서 근육을 이완 시켜서 이갈이 혹은  이악물기 등을 완하시켜줍니다. 보톡스는 미용 목적외에도 이갈이 및 턱관절 장애를 위한 치료로 사용되며 비정상적으로 수축되어 있는 근육을 퇴축시켜 근육의 힘을 줄여주게 되고 턱관절 장애를 위한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치아교정은 치아를 가지런히 만드는 미용적인 이유만이 아닌, 어긋난 치아배열로 인해 저작기능이 저하되어 부정교합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치아 저작에서 불편함이 있다면 치과의와 반드시 상의하는게 치아 건강을 위한 일이다. 
특히 일반교정이 힘든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의후에 투명교정등 가능한 교정방법을 통해서 치아 건강과 심미적인 기능까지 동시에 고려해서 치료 받을 수 있다. 턱관절 근육의 지나친 활동으로 이갈이와 치아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면 더 늦기 전에 치과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것이 받드시 필요하다.   
에스테틱 치과 : 425-399-3434 / 425-290-6967
927 128th ST, Everett, WA 98204 
http://www.southeverettfamilydentist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