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탐방]워싱턴교정전문치과

워싱턴 교정전문치과 
성재혁 교정전문의 


WASHINGTON ORTHODONTICS
 Design Your Smile 


치아교정치료란 단순히 삐뚤어진 치아를 바로 잡는 것에 그치지 않고 턱 성장의 부조화로 인한 주걱턱, 무턱, 비대칭 얼굴 등을 바로 잡아 가지런한 치아로 정상적이고 건강한 구강기능과 얼굴의 조화를 찾아 자신감과 밝은 미소를 만들어 주는 치과치료 이다. 특히 성장기 청소년기의 교정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치아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서 건강한 치아를 평생 유지할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된다. 2015년 미국 기준으로 약 150,000 명 이상의 치과의가 있으며, 상당수가 치아 교정과 관련한 시술을 시도하고 있다고 한다. 미국 교정학회(AAO)로 부터 인정 받은 워싱턴 교정 치과 성재혁 교정전문의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치아 교정의 시기     
“치아 교정의 시작 시기는 각 개인 별로 다를 수 있으나, 미국 교정학회는 이와 관계없이 첫 교정 상담은 일반적으로 7세의 나이에 받는 것을 권고합니다. 그 이유로는, 어린 나이에는 성장 발달과 관계되어 수술 또는 발치 없이 치료 할 수 있는데 그 시기를 놓치게 되거나 어린 나이에 틀어지기 시작한 치아 배열을 바로 잡지 못하여 치아에 영구적 손상을 준다거나, 턱뼈의 조화로운 성장을 방해하게 되면 추후 치료를 받더라도 치료 효과가 현저히 떨어지고 비용과 교정 이후의 만족도도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교정 치료를 시작하지 않더라도 어린 나이에 시급한 문제가 있는지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아이의 교정의는
“미국 보드 전문의” 인가

“치아 교정 분야는 일반 치과 영역과 구별되는 고유의 영역이자, 특수한 교육을 통해 지식 및 기술 연마를 필요로 하는 분야입니다. 환자 대부분이 평생 한번의 치아 교정을 통해 아름다운 치아를 가지고 치아 건강을 유지하게 되므로, 자신의 교정의사가 어떤 교육과 기준을 갖고 치료에 임하는지를 아는것은 중요합니다. 방문하는 교정의는 어떤 교정의사인지, 치아를 맡기기 전에 한번 쯤 확인 해 보는 것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치아 교정의 최정상 
‘미국 보드 (American Board)’인증

“미국교정협회(American Board of Orthodontics) 가 있으며 흔히 “미국 보드” 라고 일컫는 Board 인증을 받은 교정의는 2015 년 기준 발표로 보았을 때  전체 교정 전문 치과의 중 1/3인 소수에 해당합니다. Board 인증은 교정학적 지식을 묻는 시험에서 부터 전문가 위원회의 대면 평가, 그리고 실제 치료한 다수의 환자에 대해 그 치료수준과 질을 평가하는 케이스 발표등 어려운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교정과 의사로서 최고의 수준에 올랐다고 자타가 공인할 수 있는 의사를 찾는 환자들을 위해 미국 보드 협회는 검색 서비스 www.americanboardortho.com를 제공합니다.” 

청소년기 교정 
“청소년기는 외모에 민감한 시기여서 돌출입이나 덧니, 주걱턱 등과 같은 부정교합은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며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자신감을 하락시키는 요인이기 때문에 치아교정을 통해 가지런하고 자연스러운 안모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은 해결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치아배열을 가지런하게 하는 교정치료는 성인이 되어서도 할 수 있지만 영구치가 모두 나오는 만12~13세 정도인 사춘기 전후 시기에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씀 드릴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청소년기 치아교정의 장점은 신체발달이 왕성한 성장기이기 때문에 교정치료의 효과가 좋으며, 치아와 잇몸의 성장이 함께 일어나 빠르고 안정적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교정 전문의로서 드리고 싶은 말씀은   
“많은분들께서 자녀 혹은 본인의 교정에 대한 계획이 있으실때 교정 비용과 발치에 대한 염려를 가장 많이 하십니다. 전화상으로 비용만 문의하시는데 개인의 치아 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상담 없이 비용을 말씀을 드리기 어렵고 페이먼트 플랜도 있기 때문에 치아 건강을 위해서 필요한 시기에 적절하게 교정 치료를 받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교정 효과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경우 충분한 상담과 치료 계획 이후에 발치가 필요한 경우에만 진행 되기 때문에  앞서 염려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위싱턴 교정 치과는 환자 및 보호자분들에게 교정 치료에 대한 계획과 내용에 대해서 충분히 설명을 드리며 저희 스텝진들이 친절하고 편안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교정 전문의로써 교정을 통해서 건강하고 예쁜 치아를 가지게 되고 자신감을 되찾으실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라고 워싱턴 교정치과 성재혁 원장은 말한다. 

교정 전문의로서 자신의 길에 대한 성실한 자세와 환자들에 대한 친절, 진료에 대한 열정으로 잘 알려진 성재력 교정 전문의는 무엇이든지 교정에 대한 질문이나 의문이 생기면 언제든지 연락 바란다고 말하며 인터뷰를 마무리 지었다. 겨우내  비가 내리던 시애틀에도 봄이 찾아 왔다. 가족들의 건강과 아이들의 성장기 치아 건강을 위해서 필요하다면 교정 전문의에게 평소 궁금했던 교정에 대한 문의를 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글 사진 : 이정림> 

성재혁 교정 전문의 
(현  워싱턴 교정치과 원장 )
미국 교정의 보드 전문의 (ABO Certified)
 
UCLA Orthodontic Specialty
UCLA Oral Biology 석사 졸업
서울대학교 치의학 대학원 졸업
KAIST 물리학과 졸업


워싱턴 교정전문치과 WASHINGTON ORTHODONTICS
425-698-1875 / 한국어 425-222-1234
4140 Factoria Blvd SE Suite 1A, Bellevue WA 98006 (벨뷰 팩토리아몰)
www.Happysmilewashing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