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탐방]아이린김부동산

운동화를 신고 뛰면서 일하는 부동산인
리스팅 전문 / 아이린 김 부동산  

마더 테레사는 “누구든 따뜻함을 필요로 하지 않는 사람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돈도 음식도 아닌 따뜻한 손길이다.”라고 말했다. 사회적인 긴장감과 지나친 경쟁의 시대에서 힐링과 따뜻함을 주는 사람을 만나기는 쉽지 않다. 특히 주택을 매매하고 사업체를 사고파는 부동산 업무에서 편안한 따뜻함이 있고 고객의 마음을 내 마음처럼 생각하는 부동산인을 만난다면 그건 행운이상의 일이 아닐까 생각한다. 아이린 김 부동산인은 지난14년을 열정을 가지고 부동산 업무에 매진해 왔다. 따뜻함과 편안함이 있는 그녀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부동산을 시작하신 동기는      
“미국에서 부동산을 한지는 14년이 되었습니다. 마음에 드는 에이전트가 없어서 스스로 자격증을 획득한 것이 계기가 되었고, 사람을 좋아하고 만나서 많이 배울수 있고, 사람과의 관계가 필요한 부동산일에 본능적인 끌림 같은 것이 있었습니다. 물론 주변에서도 많은 권유가 있기도 했구요. 천직이라 생각이 되고 고객분과 가족처럼 친밀하고 편안한 관계가 되고 제가 집을 사고 파는 마음으로 일을 하다보니 이렇게 긴 시간이 지났습니다.”
고객들에게 신뢰 받는 부동산인
“기본적으로 부동산 일을 할때 이익이나 혜택보다는 고객의 입장에서 한 분 한 분에게 최선을 다하며 일합니다. 많은 상황이 있었지만 한 예로 9년전 쯤 고객분이 시장 상황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불법으로 리모델된 주택을 구매 하신다고 했으나 주택을 되파실때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다는 저의 권유에 처음에는 의아해 하셨으나 결국 굉장히 고마워하시고 오랜기간동안 고객이 되셨습니다. 이렇듯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주택을 마련하고 사업체를 매매하는 마음으로 초심을 가지고 일하는 모습이 고객들에게 알려졌다고 생각합니다.” 

셀러의 혜택 및 바이어의 혜택 
“우선 셀러에 대한 혜택은 카펫 하우스 청소 제공, Free CMA(집 적정가격 상담과 서치), 저렴한 가격의 프로페셔널 스테이징 서비스, 단기간 네고가격으로 집을 팔아 드립니다. 또한 바이어에 대한 혜택으로는 Year Home Warrant, Shannon Escrow 서비스, 다양한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폭넓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홈스테이징이 직접 가능한 부동산인 
“미술이 전공이다 보니 홈스테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았고 전문적인 미술적 지식과 부동산인으로 경험이 덧붙여져서 주택의 가치를 높이고 주택 매매에 도움이 되는 홈 스테이징을 직접 도와드립니다. 최소한의 경비로 최대한의 효과를 누릴수 있는 홈스테이징을 경험하신 고객분들의 만족도가 대단히 높으시고 감사의 인사를 받을때마다 많은 보람을 느낍니다.”   
Zillow.com에서 Irene kim을 
찾으시면 됩니다.  
“온라인 부동산 관련 최강자인 질로우 닷컴에서 Irene kim을 찾으실 수 있으며 제가 보유한 리스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상으로 우선 다양한 정보를 얻고자 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주택이나 부동산 매매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1차적인 스크린 정보를 위해서 온라인 부동산을 살펴 보시는 경우가 많은데 질로우 닷컴에서 IreneKim 찾으시고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됩니다.”  
세대와 시대를 넘어선 다양한 고객층  
“고객분중에 대략 50%정도는 한인 이외의 고객들로 다수의 리스팅과 적극적인 업무처리에 한번 고객이 되신 분들은 1세대 2세대를 이어 지속적으로 리퍼를 하셔서 가족분들 부동산 매매를 돕게 되는등 한번 인연이 되어 고객이 되시면 그 소중한 인연을 오랫동안 이어가게 되어 부동산인으로서 많은 보람을 느낍니다.”
 
워싱턴주 주택 시장의 상황 
“부동산 시장의 원리는 일반 경제의 원리와 같이 공급과 수요의 원리에 따라 시장이 움직입니다. 워싱턴주는 최근 몇년세에 단독주택의 공급량이 충분치 않았고 인구 유입이 증가하면서 주택 가격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을 구매하신다면 투자적인 측면에서 이익이 있고 집을 매각하신다면 좋은 가격에 집을 파실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고객과 함께 열정을 다하는 아이린 김 부동산인은  업무에 있어서는 항상 철저하게 완벽을 기한다. 마음의 따스함과 투자적인 판단에 있어서는 이성적인 전략이 공존하는 그녀야 말로 진정한 프로 부동산인이 아닐까 생각한다. 
<글:이정림>
아이린 김 : 206-356-2388 
www.irenekim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