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탐방]OK린우드 카이로프렉틱


“척추가 살아야 몸이 편안합니다!”

린우드 OK 오케이 카이로프랙틱

척추가 살아야 몸이 편안합니다. 
“현대인의 생활은 척추 건강을 위해 좋은 환경은 아닙니다. 하루종일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고 생활속에서 다리를 꼰다거나 척추를 비틀어서 장시간 앉아 있는 분이 많아서 척추 건강을 한번씩 챙겨 보셔야 하는 분이 많습니다. 항상 말씀 드리듯이 척추가 살아야 몸이 편안합니다. 오케이 카이로프랙틱에서는 척추 교정치료, 레이져 치료, 무중력 감압기 치료, 마사지 피료, 교통사고, 디스크. 담 걸리신분, 각종 관절 통증등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척추 건강에 대한 인식이 치료의 시작 
“우선 환자분들과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러다보면 장기 통증이나 혹은 현재 치료를 위한 다양한 상황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분들과 편안한 대화와 소통속에 저를 믿고 치료를 잘 따라와 주실때 그 효과도 높습니다. 환자분들과 편안한 대화가 치료의 시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또한 환자분의 상태와 치료 과정에 대해서도 충분하게 설명을 드리고 이해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척추 검사가 필요할때는 
“교통사고 혹은 직접적인 척추의 통증이 있어서 카이로프랙틱 치료가 필요하다고 느끼시는 경우 이외에도 편두통, 감각마비 붓는 증상, 소화관련까지도 척추에 문제가 있어서 수반되는 통증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땐 척추 건강을 한번 챙겨보시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갑작스럽게 근육통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얼마전 한 환자분이 급하게 찾으셨는데 갑작스럽게 근육통으로 통증이 심하셨고 다음날 한국 귀국이 계획되어 있어서 무척 난감해 하셨습니다. 물론 그날 치료를 잘 받으시고 귀국 하셔서 감사의 인사를 보내 오기도 하셨는데 근육통은 흔히 ‘담’이라고도 말합니다. 흔히 ‘담 들었다’는 것은 근육과 인대에 염증이 생긴것으로, 근육이 뭉친것을 말하는데 평소 스트레칭등을 통해서 ‘담’을 예방하고 혹시라도 근육통이 발생 했을때는 빠르게 치료 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교통 사고 후유증은 바로 치료해야 
“교통사고후에 바로 통증이 없을 경우에는 바쁜 생활도 있고 하니 바로 병원을 찾지 않고 차일피일 미루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인체는 서로 유기적인 관계이기 때문에 당장의 통증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잠재 되어 있다가 전혀 예상하지 못하는 다른 부위의 통증을 유발 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당장의 통증이 없다고 지나치지 마시고 반드시 척추 건강과 차후의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라도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생활속에서의 바른 자세의 중요성 
“중학생 아이와 엄마가 함께 내원하셨습니다. 자녀의 올바르지 않은 자세가 많이 걱정되지만 잔소리를 해도 듣지 않는다며 자녀를 직접 데려와서 척추 건강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근래는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즉 가정에서 청소년들이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장시간 올바르지 않은 자세로 사용하다 보니 부모님들께서 상당히 염려를 하시만 자녀들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성장을 할때는 성장 호르몬에 의해서 통증을 많이 느끼지 못합니다. 그러나 성장이 끝난 이후에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어려우시더라고 자녀들의 올바른 생활 자세에 대해서 부모님들께서 한번씩 챙겨 보시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흔히 피곤하다고 할때는 뒷목이 뻣뻣하고 어깨 근육 및 전신의 통증을 호소한다. 결국 몸이 피곤하다는 것은 자세 불균형과 올바르지 못한 생활로 척추가 피곤 한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한다. 척추는 전체 장기와 연결되어 우리 신체의 중심을 잡아주며 각 부분이 원할하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결국 건강하다는 것은 척추가 살아서 서로 신체 장기들이 편안하게 연결되어 제대로 순환 되는 것을 말한다. 근래 몸이 무겁거나 편안하지 않다면 자신의 척추 건강을 챙겨보고 살펴 보는것이 반드시 필요 할 것 같다. 

<글 이정림>  

린우드 오케이 카이로프랙틱 : (425)582-9951

18421 Hwy 99 #G Lynnwood, 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