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탐방] 늘푸른 한의원

스크랜튼 대학(University of Scranton research ‘Journal of Psychology’)의 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새해 결심은 다이어트로 대략 38%의 사람들이 미용과 건강상의 이유로 다이어트를  결심 한다고 한다. 그러나 작심 3일이라는 말이 있듯이 다이어트를 꾸준하게 지속 하기란 결코 쉬운일이 아니다. 흔히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면 된다는 다이어트의 정답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성공하긴 어려운 일이다. 무조건 굶는 본능에 도전하는 무모한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과 미용을 위해서 과학적인 방법으로 맞춤형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늘푸른 한의원 유성목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다. 

늘푸른 한의원 진료과목은
늘푸른 한의원에서는 비만관리, 교통사고, 불임 습관성 유산, 수종냉증, 아토피성 질환, 앨러지성 질환, 부인과 질환, 갑상선 기능 항진/저하, 스포츠 상해, 각종 통증등을 진료 및 치료하고 있습니다.

비만의 근본 원인은   

“비만 기준은 BMI지수로 볼때 25이상이면 과체중 30이상이면 비만이라고 봅니다.   젊은 여성분들의 미용 다이어트와 당뇨, 심장 질환등 성인병의 원인을 제거하기 위한 건강 다이어트로 나눠 볼 수 있다. 또한 단순성 비만은 정신적 스트레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다른 비만의 이유를 볼때 간단하게 말씀 드린다면 한의학적으로  볼 때 비허(脾虛)하여 대사능력이 저하되어 발생하는 허약성 비만도 있습니다. 이런 류의 비만환자들은 건장한 체형에 비해 늘 몸이 무겁고 피로하며 잘 붓는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많고 특별한 원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건강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

늘푸른 한의원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의 특징은 무료 비만 검사를 통해서 현재 비만정도를 정확한 수치로 확인 합니다. 몸의 지방율, 근육량, 수분율, 복부 비만 등을 정확히 체크하고 다이어트 기간에는 최소 일주일에 한번 이상 한의원을 방문해서 몸무게 변화, 체지방량, 근육량, 수분량, 기초대사량등을 체크하며 다이어트를 진행합니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살을 빼는 것만이 목적이 아니라 삶을 좀 더 활력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고 모든것에 의욕이 없으시다면 우선 본인의 몸 상태를 점검하고 체계적인 다이어트에 돌입하시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늘푸른 한의원 다이어트 프로그램의 특징은
늘푸른 한의원 다이어트 프로그램의 특징을 몇가지로 정의 해서 말씀드린다면 굶지 않는 건강다이어트, 체중감량및 몸속 독소 노폐물 감소, 요요 방지를 위한 체계적인 관리, 비만 및 체성분 측정 무료검사, 체질, 비만, 나이, 증상에 맞는 맞춤형 다이어트입니다.  

체질, 비만정도, 나이 증상을 고려한 과학적인 늘푸른 한의원 맞춤형 다이어트

“겉으로 보여지는 모습과 실제 체성분 검사를 통해서 몸 상태를 점검하는 것은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마른 체형이신데 실제 체성분을 검사 했을때 콜레스테롤 치수가 높고 체질량 지수가 건강하지 못할 경우도 있고 허약성 비만은 몸이 계속 붇고 힘이 없는데도  계속 살이 찌는등 그 원인을 제대로 찾지 못해서 다이어트가 어려우신 분들도 많습니다.”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몸 관리가 우선

어떤분들은 본인의 다이어트를 위해선 무엇이든지 먹지 않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한의학적으로는 이와 같은 일반적 의미와 더불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 기능을 촉진시켜 영양의 흡수와 노폐물 배출을 적절히 조절해주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 시작전부터 다이어트가 지속될 수 있도록 항상 몸 건강 상태를 점검 하면서 진행하는 맞춤형 다이어트는 장기적인 건강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비만은 다양한 원인으로 에너지 소비보다 섭취가 증가할때 발생한다. 세계 보건 기구 (WHO)는 비만은 체형의 문제가 아니라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과 같은 질병에 걸릴 위험이 증가하고 나아가 사망률을 증가 시키는 질병으로 규정한다. 2018년 무술년 건강한 새해를 보내기 위해서는 건강과 활력을 위한 다이어트 및 체중 조절이 중요하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늘푸른 한의원의 건강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해서 활력을 되찾는 것! 새해를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가장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싶다. <. 사진 이정림>

늘푸른 한의원 : 대표전화 : 425-502-7499

1414 116 th NE #D Bellevue, WA 98004

www.egacupuncturebellev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