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탐방] 워싱턴 종합치과

지난 2013년 10월 워싱턴주 종합치과가 한인 커뮤니티 역사상 최초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치아를 돌 볼수 있는 치아 건강 예방프로그램 ‘하나로 플랜’을 실시한지 4주년을 맞이 했다.

걱정반 기대반으로 첫 관심을 모았던 하나로 플랜은 이젠 본격적인 성장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연간 회원 프로그램으로 많은 한인들에게 치아 건강 을 위한 필수적인 플랜으로 인식되고 있는 하나로 플랜의 성장 과정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워싱턴 종합치과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하나로 플랜’이란 무엇인가요

“지난 2013년 10월 시작된 치아 건강 예방프로그램으로 한인들이 치아건강을 저렴한 비용으로 관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처음 시작은 한인 치과의사와 한인 사회 3개 단체의 협력으로 운영이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로 플랜은 개인이 연 회비 100달러를 납부하면 미국치과협회 권장사항인 1년에 최소2회까지 정기 X-레이, 치아청소, 불소처리 등 시술을 추가부담 없이 받을 수 있으며 또한 필링(Filling),발치, 크라운(crown), 신경치료, 치아이식 등 고비용의 치과치료도 40~5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연 회비는2인가족 180달러, 3인가족 260달러, 4인가족340달러, 5인 가족 420달러로 책정되어 지금까지 동일한 연간 회원비로 운영되고있습니다.”

‘하나로 플랜’에서변경된 사항이 있다면

“처음 하나로 플랜이 시작했을때는 많은 분들이 걱정하셨습니다. 특히 환자들께서 매년 가입비가 상승할거라는 걱정을 많이 하셨는데 ‘하나로 플랜’은 시작 이후 전혀 회원 가입비가 상승 되지 않았습니다. 하나로 플랜을 시작했을때의 취지가 한인분들에게 치아 건강을 미리 예방 할 수 있고 치과 친료를 좀 더 손쉽게 받을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시작했기 때문에 하나로 플랜의 첫 취지를 지키고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회원 가입비의 변화 없이 하나로 플랜이 쭉성장해 왔습니다.”

하나로 플랜의 성장 과정을 본다면

“지난 2013년 10월 16일 워싱턴 종합치과는 시애틀 한인회, 타코마 한인회,대한부인회등 한인단체들과 제휴 서명식을 갖고 한인들을 위한 ‘하나로플랜’ 을 출범 시켰습니다. 워싱턴 종합치과 박용국 원장은 워싱턴주 한인들의 약 5%만이 치과 보험을 갖고 있으며 대략 14만명 정도가 치과 보험이 없이 치료시기를 놓치는 것을 보고 함께 뜻을 같이 하는 치과의들이 모여서 ‘하나로 플랜’을 성립 시키기에 이르렀습니다. ‘하나로 플랜’은 매년 맴버쉽 갱신률이 90%이상, 가족 멤버쉽 이용률이 87%로 굉장히 성공적인 치아 건강 예방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고 많은 분들께서 활발하게 이용하고 계십니다.”

‘하나로 플랜’ 성장 계획이 있으시다면

“하나로 플랜을 통해서 좀 더 많은 한인분들께서 치아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치아 건강관리는 무엇보다 꾸준한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일년에 두번 정기점검을 받고 필요한  치과 치료를 받는것은 장기적인 치아 건강 관리를 위한 필수사항입니다. 또한 위싱턴 종합치과 모든 직원들도 ‘하나로플랜’ 회원분들의 치아 건강 관리를 위해서 더욱 애쓰고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워싱턴 종합치과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라고 한다. 특히 치아건강은 평소 치아 관리가 최선의 방법이다. 자라는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길러주고 중년기에는 소홀해 지기 쉬운 치아 관리를 통해서 노년기 건강의 초석을 마련하고 노년기의 분들에게는 치아 관리가 바로 건강관리와 맞닿는 중요한 요소이다.

워싱턴 종합치과 ‘하나로 플랜’은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한인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한인들의 치아 건강을 위해 파수꾼을 자처한 워싱턴 종합치과의 직원들에게 특별히 고마워진다. ‘하나로 플랜’을 통해서 모든 한인들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고 건강한 생활을 해나갈수 있기를 기대한다. 

<워싱턴주 각 지점들>
Everett: 425-348-4141
Lynnwood: 425-412-3113
Federal Way: 253-839-8106
Bellevue: 425-641-5303
Tacoma: 253-212-3430

www.wadental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