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마을,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 노력합니다 건강마을대표 조명연
흔히 건강을 잃으면 모든것을 다 잃는다고 한다. 결국 이 말은 건강을 얻으면 모든것을 다 얻는다는 뜻도 된다.건강할땐 건강의 중요성을 모른다. 그러나 건강을 한번 잃어본 사람은 건강이 인생에 있어 제일 중요하다는걸 확신한다. 건강마을 조명연 대표는 인생 전체가 건강과 관련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젊은 시절 겪었던 간투병과 간이식을 통해서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다. 건강마을 대표로서 한인들의 건강을 챙기고 보험인으로 제2의 삶을 살고있는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건강마을에 대한 소개를 해주신다면
“건강마을은 제가 건강을 회복한후 2002년에 시작해서 벌써 13년째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건강마을은 제가 효능을 확신할 수 있는 제품들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앞서말씀드렸듯이 제 자신이 건강을 잃어봤고 오랜동안 투병생활을 겪었기 때문에 누구보다 건강을 잃었을때의 고통을 이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분들께 꼭 필요한 제품 그리고 효능이 뛰어난 제품들만 엄선해서 판매하고있습니다.”
건강마을은 한인분들에게 사랑방 같은 역할을 하는데
“아무래도 건강은 젊은분들보다 연세를 느끼시는 분들이 염려하시게 됩니다. 특히 이민오셔서 바쁘고 힘든 젊은 시절을 보내시다보면 연세가 드셨을때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으십니다. 그렇다보니 노후의 건강을위해서 여러가지 질문이나 궁금증이 있으시면 저희 건강마을을 많이 찾으십니다. 그리고 오랜 세월 건강마을을 하다보니 친숙한 느낌으로 자주 찾아오시는 분들이많습니다.”
건강이 생활의 가장 중요한 부분일것 같은데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은 신앙과 건강입니다. 제가 건강을 회복할수 있었던것은 어쩌면 저에게 할일이 남았기 때문에 더 기회를 주셨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겪었던아품을 토대로 신앙속에서 많은 분들과 함께 하면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수 있는것 제가 생활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보험인으로도 활동하고 계신데
“건강마을을 오랫동안 운영해오면서 연세가 지긋한 분들을 많이 접하게 되었습니다. 연령이 있으신 분들은 미국사회 시스템이나 보험관계등에 대해서 도움이 필요하실때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서류등을 많이 가져 오셔서질문하시고 일을 돌봐 드리다 보니 자연스럽게 더 넓은의미에서 도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하고 계신 보험업무는
“건강보험, 메디케어, 오바마케어, 생명보험등의 보험업무를 도와드리고 있으며 다양한 건강 보험이나 생명보험에 대해 문의가 있으신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근래 가장 추천하고 싶으신 제품이 있으시다면 “제품은 각 개인의 상태와 필요에 따라서 다를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오랜동안 판매하고 직접 복용해 본 결과로 효능을 확신하는 셀리케어 제품을 추천해 드리고싶습니다. 특히 혈액해독과 기력회복에 뛰어난 효능을보이는 M3 제품과 같은 셀라케어 제품인 MEGA, VC 2000, Golden Water 등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제품들은 고급 유기농 원료로 만든 미국제품으로 미국FDA 인증의 GMP 생산품입니다.”
건강마을을 운영하시면서 제일 보람 되었을때는
“건강마을은 단순히 비지니스가 아닙니다. 저에겐 특별한 곳입니다. 제가 다시 건강을 되찾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면서 출발했던 사업이였고 건강마을을 운영하면서많은 분들을 만나고 함께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수있었습니다. 건강마을은 제가 건강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깨닫고 그 가치를 함께 실천하고자 운영하는 곳입니다. 그렇다보니 건강마을은 저에겐 비지니스 장소 그이상의 특별한 의미가 있는곳입니다.”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몸과 마음은 하나입니다. 즉 몸이 아프면 마음도 건강할수 없습니다. 반대로 마음이 아프면 몸도 건강할 수 없습니다. 삶의 진정한 가치는 몸과 마음이 다 건강할때 느낄수 있고 삶의 진정한 가치를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다시 건강해 질수있도록 엄청난 노력을 해주었고 늘 함께하는 아내에게는늘 말할수 없는 감사함을 느낍니다.”
앞으로의 계획이 있으시다면
“지금처럼 앞으로도 건강마을에서 많은분들에게 건강에관련된 정보를 드리고 좋은 제품들을 안내해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도움을 드리면서 새롭게 얻은 삶은 나눔을 실천하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많은것을 겪은 사람의 미소에는 특유의 여유로움이 있다. 아이처럼 순진하고 편안한 웃음을 보이는 건강마을 조명연 대표는 건강을 잃고 삶의 벼랑 끝에서 겪었던 경험을 토대로 많은이들에게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정보들을나누고 있다. 건강마을 조명연 대표는 진정한 삶의 가치를 깨닫고 그 가치를 이웃과 함께 실천하는것이 자신에게 주어진 사명이라 여긴다. 그는 오늘도 건강마을을 찾아온 고객들과 함께 건강에 필요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실천하느라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다. <글.사진. 이정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