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두부 사랑 20년째 이어오고 있습니다.” 북창동에서 ‘콩두부 순두부’로 이름만 바뀌었습니다.

세상은 빠르게 변한다. 그러나 빠른 시대의 변화속에서도 사람들은 늘 한결같고 변하지 않는 그무엇에 대한 특별한 느낌을 가진다. 콩두부 순두부는 기존의 북창동 순두부에서 이름만 바꿔 콩두부 순두부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비지니스를운영하고 있다.   

북창동에서 콩두부 순두부로 이름만 새롭게 바꾸셨는데 
“북창동 순두부로 알려졌던 에드몬즈, 유덥, 린우드 H-mart 지점을 콩두부 순두부로 새롭게이름만 바꿨습니다. 지금까지 북창동 순두부로운영을 해왔으나, 이름을 바꾼 이유는 특별한 계기가 있었다기 보다 오랜 세월 북창동 순두부로운영하면서 언젠가 제가 생각해 왔던 이름을 사용하려 했고 자연스럽게 기회가 왔습니다.”

콩두부 순두부로 이름이 바뀌면서 변화된게 있다면 
“전혀 없습니다. 정말 이름만 바꿨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많은분들이 콩두부 순두부로 바꾸면서 ‘뭔가 변화되지 않았을까’하시는데 제가지금껏 20여년 가까이 직접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그저 같은 주인에 같은 장소에서 여지껏 그랬듯이 맛있는 순두부와 한식을 제공해 드리기위해서 애쓰고 있습니다.”

특별히 순두부 전문점을 운영하시는 이유가 있으시다면 
“음식은 새로운것에 대한 선호가 있지만 그래도늘 꾸준히 질리지 않고 먹었던 음식들에 대한 향수가 있습니다. 특히 이민 생활을 하다보면 한국에서 먹던 맛을 그리워하고 그 맛을 여기서도 즐겨 찾게 됩니다. 그게 바로 순두부입니다. 순두부는 부드러운 순두부와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서 새로우면서도 깊은 맛을 내고 따뜻하게 각각지은 솥밥을 함께 드시는게 한국의 깊은 정서와맛을 느끼시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순두부를 사랑하시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콩두부 순두부를 운영하시는 원칙이 있으시다면
“원칙은 간단합니다.‘좋은 재료로 맛있게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저희 메뉴판을 보시면아시겠지만 재료 가격이 만만치 않은 메뉴들도가격이 저렴합니다. 물론 재료를 구입하다보면시즌에 따라서 가격이 많이 달라지고 변동이 생기지만 저렴한 가격에 드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콩두부 순두부 각지점 마다의 특징이 있다면
“손님들의 특성이 약간 다른것 같습니다. 예를들면 유덥 근처에 있는 콩두부 순두부는 대학생들즉 젊은층의 손님들이 많은데 젊은분들은 솥밥보다 일반 공기밥을 선호하십니다. 솥밥을 대부분 한국분들은 좋아하시지만 일반적인 밥에 익숙하신 분들은 따로 공기밥을 달라고 하십니다. 순두부 외에 다른 메뉴 개발은 어떻게 하시는지 “물론 새로운 메뉴도 꾸준히 생각하고 틈이 날때마다 개발하고 있습니다만, 우선은 항상 일정한 맛 그리고 깊은 맛을 내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많은분들께서 저한테 순두부 매일 먹으면질리지 않냐고 하시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늘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기 위해선 꼭 필요한 일입니다. 그래야 언제나 더 깊은 맛, 한결같은 맛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두부샐러드는 두부로 샐러드와연계해서 웰빙의 개념으로 만들어졌는데 많은분들이 사랑하시는 메뉴입니다. 변하지 않으면서변화하는것 그게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든것이 변화의 물결에서 휩쓸리고 있다. 이젠변화가 모든것의 모토가 된 세상이다. 그러나사람들은 세상이 변화를 요구하는 만큼 늘 한결같고 같은 맛을 느낄수 있는것에 대한 그리움을가지고 있다. 한식은 복잡한 준비 과정과 조리법그리고 오랜 세월이 필요한 재료 준비 등, 세월이 필요한 손맛이 중요하다. 매일 같은 순두부를맛보며 좀 더 깊은맛을 위해서 노력하고 변화하지 않고 본 맛을 지키려고 하는 그 마음이 콩두부 순부두로 이어져오고 있다.
콩두부 순두부는 한 주인이 한결 같은 순두부 사랑과 우직하리만큼 변화하지 않고 고집하는 그마음에서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될것이다. 하루가 피곤하고 뭔가 그리움이 느껴질 땐 깊은맛의 순두부와 따뜻한 솥밥 한그릇을 콩두부 순두부에서 맛보고 싶은 생각이 절실하다.<글, 사진 이정림> 

 <콩두부 순두부> 
에드몬즈 : (425)670-6757 
22511 Hwy 99 Edmonds, WA 98026

린우드 H Mart 내 : (425) 776-8001 3301
184th St SW Lynnwood

UW district : (206) 545-6783
1414 NE 42nd St Seattle, WA 98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