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캐피탈 법률 사무소 “여러분의 권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미국 사회에서 변호사란 소송이나 분쟁 해결을 위한 역할만을 의미하지 않는다.복잡한 사회와  다양한 상황속에서 개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발전적으로 비지니스를 운영하며,안정적인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 많은 경우 전문 변호사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다.결국 전문 변호사는 전문지식과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해 주는 해결사와도 같은 존재인지 모른다. 그러므로 나의 권익을 위해 제대로 노력해 줄 수 있는 전문 변호사를 만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일이며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와도 같다. 

최 캐피탈 법률 사무소에 대해서 소개해 주십시요  
“최 캐피탈 법률 사무소의 효율성과 전문적인 능력은 로펌의 자존심으로 모든 케이스들을 객관적인 (objective)판단으로 검토하는 practice 를 중요시하는 반면 Social Justice 에 대한 ethics 또한 중요시 함으로 각 의뢰인의입장에서 의뢰인을 진심으로 생각하고 보호하는 법률 사무소 입니다.”  

전문 업무에 대해서 상세하게 소개 주십시요
“광고에 나와있는 여러 subject 의 법률자문을 제공하고있으나 현재 최 캐피탈의 focus 분야는 거의 Business Commercial Law 와 관련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지니스들에게 필요한 여러 comprehensive 자문을 개인 및기업 의뢰인들에게 제공하고 있고, 의뢰인들의 비지니스와 관련된 여러 transaction 및 소송 (litigation) 케이스들도 handling 합니다. Litigation practice 와 있어서는 워싱턴주 외 다른주에서도 현재 소송건들을 맏고있으며 –주 법원 외 미국 연방법원에서도 practice 하고 있습니다. 또한, arbitration 및 mediation 건들도 handling 하고있습니다.” 



 최 캐피탈 법률 사무소에서 하시는 전문 업무중에 또 특별한 것이 있다면 

“비니지스관련 업무를 전문하는 로펌으로 business bot-tom-line 및 이득에 대한 중요성도 focus 하나, 최 캐피탈의 내부 policy 상으론 social justice 에 대한 중요성도강조함으로 현재 여러 pro bono 케이스들 및 civil rights케이스들도 handle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pro bono(무료자문) 케이스들은 north-west immigration project 와같은 기관을 통해 케이스들을받는 편이고 asylum, U-visa등등 해당되는 의뢰인들과 일하고 있습니다.  Civil Rights케이스들은 대부분 노동법 및race, gender, disability dis-crimination 과 해당되는 케이스들이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international transaction 관련 업무들은 대부분 그린에너지 (green en-ergy) 분야와 해당됨으로 미국, 남미, 한국 등등 여러 국가에서 개발되는 풍력사업 및태양광 사업의 개발, 건설, 투자 관련 법률자문을 제공하고있습니다. 비니지스 전문 분야로는 그린에너지 업계 관련 일들이 unique 한면이 있으나 – 전반적인 업무를 보았을때에는 다른 사업들과 마찬가지고 계약체결, M&A, 협상 등등 비슷한 법률 work scope 으로 봅니다.”  

완벽한 한국어 구사로 의뢰인과 원할하게 소통하시는데
“네, 한국어 영어 fluent 하고 – 다른 staff 분들을 통해French, Spanish, Farsi 도 가능합니다.”

현재 법률적인 문제가 분쟁으로 고민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변호사의 의무는 맡은 의뢰인의 법률적 interest 를 보호하는것입니다. 개인적인 소견으론 의뢰인의 법률 문제들을 objective 한 관점에서 보는것이 가장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의뢰인의 interest 에는 최종적으로 판결되는 법률적 승소 여부 외 발생한 분쟁을 해결하는데 투입되는비용 및 시간도 있습니다. 때문에, 의뢰인측에서 늘 필요한 법률자문을 분쟁 또는 문제가 발생하기전 preventive한 이유로 사전 고용하시는것이 더 좋다는 의견입니다.”  

전문이란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포함한 포괄적인 의미이다. 소송 전문 변호사 최 캐피탈 법률 사무소는 의뢰인의권익과 성장을 위해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최상의 결과를 위해 항상 노력한다. 그들의 전문인으로써의 올바른 자세와 고객의 권익을 위한 노력이 바로 그들이 의뢰인들에게 가장 신뢰 받고 있는 이유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