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변신을 위한 첫걸음 한봉구 hair

 

새롭게 단장한 한봉구 헤어
“페드럴웨이는 저에겐 2 고향 같은 곳입니다. 새롭게실내장식을 깔끔하게 단장 했습니다. 좋은 환경에서 편안하게 많은분들에게 서비스 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처음 미용을 하시게 계기는
“벌써 30년도 넘었죠 제가 미용일을 시작한게 그때 제가바로 충청북도 1 남자 미용사였습니다. 그때만 해도남자가 미용을 한다는게 굉장히 낮설던 시절이였죠”

그동안 미용일을 해오신건가요
“사실 미용을 하면서 몇번 다른 일을 해볼까 하고 시도한적도 있고 오래전 이민을 왔지만 한동안은 한국에 나가서 거주하면 다른 비지니스를 한적도 있었고 한국에서 미용일을 한적도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에 미용이 천직이라는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미용일을 언제까지 하실 계획인가요
“정말 힘이 닿는 그날까지 미용일을 계획입니다.이젠 지금까지와는 다른 느낌으로 심적인 여유도 생겼고손님 한분 한분 소중하다는 진심으로 실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오래 미용일을 하려면 체력이 받춰져야 하니까 아침마다 열심히 운동하고 체력 관리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용은 특히 트랜드가 많은 분야인데
“물론 전반적인 유행이 있습니다만 한국과 미국의 유행은 많이 다른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펌이나 커트 방식을 새롭게 계속 배우고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미국은 한국보다는 편리하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헤어 스타일이 있습니다. 한국은 유행에 훨씬 민감하고 미용실도자주 찾으십니다. 미국은 본인이 관리 했을때 편리할 있는 스타일을 선호하다 보니 지나친 유행을 쫓아가기보다는 실용적인 면을 우선으로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머리를 하실때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이 있으시다면
 “전 손님의 의견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리 미용사의 기준으로 유행에 맞고 예쁜 헤어 스타일이라도 손님께서 만족하지 못하시고 어색해 하시면 사실 미용실을나서는 순간 머리를 바꾸시게 됩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건 손님의 의견이시죠. 만족하실 있는 헤어 스타일을 해드리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앞으로 계획이 있으시다면
“어떤 특별한 계획이 있다기 보단진심으로 일을 즐기면서 손님들과 편안하게 일하는것이 계획이라면 계획이죠. 이젠 세월도 흐르고 제가 가르쳤던 미용사들도 현역에서 많이 일하고 있고 뭔가 이전보다 편안함 같은게 있습니다. 전항상 누군가와의 경쟁이 아니라 그저 제가 원하는일 그리고 열심히했던 미용일을 앞으로도 해나가는것입니다. 언제나 저희 한봉구 헤어를 찾아 주시는 분들께서 만족하시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헤어스타일을 마음에 들어하시고 즐기시면 그것으로 저는 충분히 만족합니다. 그저 손님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편안함 자연스러움 그리고 누군가와의 경쟁이 아닌 그저 자기의 길을 가는 힘이 바로 한봉구 헤어가 지금까지 많은 손님들이 찾는 미용실로 건제 할수 있었던 이유가 아닐까 생각한다. 새로운 곳에 새롭게 둥지를 마련한한봉구 헤어. 지루한 일상에서 특별한 변신을 원한다면한봉구 헤어를 찾아 과감하게 스타일을 변신해 보는것은어떨까 한다.  <. 사진 이정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