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척추관절, 한방 미용 치료 이제는 에덴 척추 한방병원이 함께합니다.” Eden 척추 한방 클리닉

척추신경과 한의학을  공부 하셨는데 특별한 이유라도

“척추신경을 공부하고 환자를 돌보던중 개인적으로 의문 가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한의학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척추신경과 한의학 두 분야를 공부하고 보니 진료에 있어서 보여지는 증상만이 아닌 좀 더 깊이있게 이해하게 되고 폭넓은 진료가 가능하게 되어 과정은 좀 힘들고 어려웠지만 척추신경과 한의학을 다 공부한것에 대한 보람이 무척 큽니다.”  
 

척추신경과 한의학을 접목했을때의 장점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요

“많은 분들이 척추신경과한의학 두 분야를 공부했을때의 장점을 여쭤보십니다. 한의학은 인간의 신체를 단지 증상만이 아닌 기본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체질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보이는 증상을 진료하게 됩니다. 다양한 분야에 대한 혜택이 있지만 특히 불면증이나 각 분야의 장기의 불균형에서 오는 문제를 척추를 바로잡고 체질을 다스리므로써 치료가 되는 부분이 무척 많습니다. 특히 얼마전에 어떤분은  불면증으로 10년이상 고생하시다가 내원 하셨는데 그분께 맞는 침 처방으로 불면증이 치료되었습니다.”

진료과목이 척추. 한방 그리고 마사지까지 다양합니다

“아무래도 척추신경과 한방을 함께 진료하다보니 진료 과목도 많고 무엇보다 서로 유기적인 진료가 가능해서  치료 효과가 높습니다. 현재 척추신경  진료인 교통사고•척추•관절 한방미용클리닉 그리고 디스크 좌골 신경통 스포츠 상해등의 진료 뿐만 아니라 두통, 일자목, 산후관리,불면증, 수족냉증, 고혈압 당뇨등도 진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디컬 마사지와 피부미용 그리고 운동처방 트레이너분야까지 있어서 다양한 방법으로 진료를 행하고 있기 때문에 환자분들에게 최적의 진료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 오픈 기념 스페셜을 진행하고 계신데

“척추교정과 침치료 그리고 척추교정 혹은 침치료와 지압 마사지 혹은 카이로프랙틱과 침치료 마사지등 서로 연계된 치료가 가장 효과적일 수 있고 회복 효과도 가장 좋은 진료를 연계해서 오픈 기념 스폐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흔히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라고 합니다. 통증이나 이상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미리 한번 점검해 봄으로써 바른 자세를 바탕으로 미리 닥칠 질병을 예방하고 본인의  건강을 미리 챙겨 보실 수 있는 기회를 마련 하고자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으로 아이들 척추에도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현재 저희 에덴 클리닉에서는 디지털 엑스레이를 통해서 아이들의 척추상태를 확인합니다. 사실 아이들은 성장 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가 될때는 통증을 잘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겉으로 봐서는 아무렇지 않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얼마전는 10살 여아인데 점검차원에서 엑스레이를 촬영한 결과 등뼈 한쪽이 휘어진게 발견이 되어서 치료를 받기로 했습니다. 다행이 아직은 어리고 특별한 통증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성장에 지장을 초래하기 때문에 아이들은 겉으로 보이는 증상만이 아니라 자라면서 척추와 골격을 점검해 주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흔히 의학은 인술이라고 한다. 즉 환자를 무엇보다 궁휼이 여기고 어떻게 하면 더 빠르게 올바르게 진료 할 수 있을까 하는 휴머니즘을 바탕으로하는 진지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뜻은 아닐까? 에덴 클리닉 장정호 원장은 어떻게 하면 더 잘 진료할 수 있고 환자들의 통증과 문제를 해결 할 수있을까 늘 고민한다. 그런 출발점에서 척추신경과 한의학을 공부하게 되었고 많은 임상과 확실한 진료를 위해선 어떤한 수고도 마다하지 않는 노력을 기울인다. 단지 보여지는 증상이 아닌 타고난 체질에 대한 이해와 해부학적인 진료를 위한 노력, 바로 장정호 원장이 궁극적으로 해결해 보고 싶어하는 도전 과제가 아닐까 생각한다.          

<글.사진 이정림>

에덴 클리닉 425-245-7122
2312 164th st sw #203, Lynnwood, WA 98087